▲ 안국건강이 프리미엄 제품 '아이세이프루테인5.0'을 출시했다. 출처=안국건강

[이코노믹리뷰=황진중 기자] 눈 건강 전문기업 안국건강은 30일 순도 50%의 루테인을 함유한 프리미엄 제품 ‘안국 아이세이프 루테인 5.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세이프 루테인 5.0은 눈 건강 전문기업 안국건강의 주력제품인 아이세이프의 5번째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이는 눈 건강 제품만 20여개 가까이 보유한 안국건강에서도 최초로 순도 50%의 루테인을 차용한 프리미엄급 제품이다.

아이세이프 루테인은 안국건강만의 고도화된 증류공법으로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루테인을 원료로 사용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 시켰다. 고순도 루테인 성분 외에도 빌베리 추출물, 코엔자임Q10, 식물성 오메가3를 비롯한 부원료와 안국건강이 직접 개발한 구기자, 황기 등 7가지 식물 혼합 추출물 EC101 등이 함유됐다.

이 제품은 안국건강의 눈 건강관련 제품 중 루테인 순도 50%의 제품이다. 눈 건강, 항산화, 면역기능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6중 기능성이 특징이다. 안국건강 관계자는 “주원료인 루테인 인체 적용 시험결과 황반색소 밀도 증가와 눈의 시각 명료 등 눈 건강 지표 관련 개선 등이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황반은 눈의 안쪽 망막의 중심부에 위치한 신경조직이다. 시세포의 대부분이 이곳에 모여있고 물체의 상이 맺히는 곳도 황반의 중심이므로 시력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황반 색소 밀도가 감소한다. 황반 색소는 우리 몸에서 합성되지 않아 외부로부터 보충되어야 하는 중요한 성분이다.

안국건강은 눈 노화가 진행되는 성인 뿐 아니라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는 현대인을 위해 순도를 높인 프리미엄 제품을 출시했다.

안국건강 관계자는 “아이세이프 루테인 5.0은 자사 17가지 루테인 제품 중 가장 순도가 높은 프리미엄 제품으로 인도 지역에서 씨앗부터 재배, 생산, 판매까지 철저한 품질관리로 탄생한 건강기능식품이다”면서 “루테인 외에도 안국건강이 직접 개발한 원료를 통해 눈 건강 뿐 아니라 황산화 기능 등 멀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섭취 방법은 1일 1회, 1 캡슐로 물과 함께 식사 직후 또는 식사 중 섭취하면 된다.

한편 지난 3월 한국갤럽조사에서 안국건강의 눈 건강 관련 제품들은 루테인 부문 브랜드 인지도 1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