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자동차

르노삼성, 차량관리 어플, ‘드라이빙 케어 2.0’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는 자사 애플리케이션 <드라이빙 케어 2.0> 개발을 완료하고 각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드라이빙 케어 2.0>에는 기존 기능에 르노삼성자동차 멤버십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으며 주유 타입별 정비 항목 ,전월/전년 대비 지출액 및 월/연간 지출 리포트 기능, 멤버십 회원 정보, 연동 정비예약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애플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 국내 앱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제공되며, 르노삼성 고객뿐 아니라 스마트폰 보유자라면 누구나 사용가능하다.

LG전자,음성인식 기능 로봇청소기 ‘로보킹’출시
LG전자(대표 구본준)가 음성 인식 기능을 추가로 탑재한 로봇청소기 ‘로보킹 듀얼아이’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음성 인식기능을 강화한 ‘로보킹 듀얼아이’는 “로보킹 집중청소”, “로보킹 청소시작”, “로보킹 충전” 등 20가지 음성명령어를 인식해 주행, 충전, 예약 등 다양한 기능을 말 한 마디에 작동한다. 주행 중에는 박수를 연속 두 번 치면 일시 정지시킬 수 있는 ‘박수 정지’ 기능도 있다.

삼성전자, 18배줌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 ‘WB150F’
삼성전자가 광학 18배 고배율 줌 슈나이더 렌즈와 와이파이(Wi-Fi) 기능을 강화한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 ‘WB150F’를 출시했다. 1월말 출시 예정인 ‘WB150F’는 1,420만 고화소 CCD에 3인치hVGA(Half Video Graphics Array) 해상도의 LCD, 광각 24mm 슈나이더 렌즈를 적용해 단체 사진이나 풍경 촬영, 공연장 등에서 사용하기 편리하다. 블랙·화이트·레드 세 가지 색상이 출시되며 예상 소비자 가격은 29만5000원이다.

뷰티

티타니아, 풋마스크 출시 및 풋버터 서포터즈 모집 이벤트
프리미엄 독일 풋케어 브랜드 티타니아에서 발 전용 마스크팩인 ‘풋마스크’를 출시했다.천연 식물성 추출물로 만들어진 풋 전용 내추럴 마스크 ‘풋마스크’는 복숭아와 포도씨, 아몬드 오일이 거칠어진 발과 다리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마로니에와 순무의 알란토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티타니아는 올리브영과 함께 오는 31일까지 ‘풋버터’를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는 ‘티타니아 풋버터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폴라초이스, 노화예방 ‘리지스트 링클 리페어 레티놀 세럼’
진보된 스킨케어 브랜드 폴라초이스에서 노화 예방 시스템인 리지스트 라인의 신제품, ‘리지스트 인텐시브 링클 리페어 레티놀 세럼’을 출시한다. 레티놀 세럼은 안정적인 함량으로 특별하게 배합된 레티놀과 강력한 항산화성분이 주름과 자외선으로부터 손상받은 피부의 재생과 회복을 도와준다. 피부과 전문의들이 인정하는 대표적인 주름 감소 기능 성분인 레티놀은 주름 뿐 아니라 피부톤을 개선하며, 콜라겐 생성 기능을 높혀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

에스티로더, NFC 기술 활용 ‘스마트 포스터’ 마케팅
명품 코스메틱 브랜드인 에스티 로더는 자사 베스트 셀러인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제품의 출시 30주년을 기념하는 ‘갈색병과 함께 하는 Night Out’ 행사에서 국내 최초로 스마트폰 NFC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포스터’를 선보였다. ‘스마트 포스터’는 스마트폰 유저가 스마트 포스터에 가볍게 태깅하는 것 만으로 브랜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모든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차세대 마케팅 기법이다.

금융

하나은행, 대림역 인근에 중국인고객 전용 영업점 개점
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은 중국인고객을 위한 금융 서비스 확대를 위해 중국인 밀집 주거지역인 서울시 영등포구 소재 대림역 인근에 중국인고객 전용 영업점을 개설했다. 이번에 개점된 중국인고객 전용 영업점은 중국인 직원 2명과 중국어에 능통한 국내직원 2명을 배치해 중국인고객들이 모국어로 편리하게 상담과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일요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며,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고객을 배려한 점이 특징이다.

KB국민카드, ‘이랜드리테일 KB국민카드’ 출시
KB국민카드(사장 최기의)는 NC 백화점, 뉴코아아울렛, 이천일 아울렛 등 이랜드리테일 할인 서비스와 학원업종, 패밀리레스토랑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랜드리테일 KB국민카드’를 출시했다. 이랜드리테일 (NC백화점, 뉴코아아울렛, 이천일아울렛, 동아백화점, 동아마트, 스파오 및 애슐리) 학원업종, 영어캠프 할인 서비스, 패밀리레스토랑 할인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랜드리테일 KB국민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3000원, 국내외 겸용 5000원이다.

BC카드-중국 은련 전자상거래 결제 및 정산 시스템 오픈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이종호) 는 중국 은련(銀聯, China UnionPay)과 은련전자상거래(UPOP ; UnionPay Online Payment)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18일부터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온라인 종합 쇼핑몰 현대H몰을 시작으로 은련카드 전자상거래 결제 및 정산 서비스를 시행한다. BC카드와 은련이 구축한 은련전자상거래 시스템이란 국내의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에서 중국에서 발급된 은련카드로도 거래가 가능하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식품

뚜레쥬르, 깜찍한 캐릭터 재현 로보카 폴리 케이크 5종
뚜레쥬르가 25일 <로보카 폴리 케이크> 5종을 전국 매장에 출시한다. <로보카 폴리 케이크>는 각 케이크마다 캐릭터를 완벽하게 재현한 것이 특징. <생크림을 사랑한 폴리><헬로우 폴리><출동! 소방차 로이><러블리 엠버><어린이 구조대 폴리와 친구들>로 생크림 케이크 1종과 총 버터크림 케이크 4종으로 구성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및 크림 맛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서울신라호텔 더 파크뷰, 이나니와 우동 프로모션
300년 전통의 일본 3대 우동 중 하나인 ‘이나니와 우동’이 서울에 온다. 서울신라호텔 ‘더 파크뷰(The Parview)’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일본 아키타 현의 ‘이나니와 우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키타 현에서 직접 공수한 최고급 면과 쯔유를 사용해 겨울철에 가장 끌리는 따끈한 수타 우동을 제공하는 것. 가격은 평소와 동일한 점심 7만5000원, 저녁 8만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

파리바게뜨, 속편 시리즈 ‘시크릿 케이크Ⅱ’ 인기몰이
인기 영화와 인기 드라마 등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시리즈’ 제작이 이제 영역을 넓혀 베이커리 시장에도 진출했다. 파리바게뜨의 야심작 ‘시크릿 케이크’가 올 초 산뜻한 옷으로 갈아입고 ‘시크릿 케이크Ⅱ’로 선보인 것. 지난해, 케이크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며 큰 인기를 끌었던 ‘시크릿 케이크 I이 바닐라 쉬폰과 초코 쉬폰이 베이스라면 ‘시크릿 케이크Ⅱ’ 는 딸기 쉬폰과 녹차 쉬폰, 부드러운 화이트쿠키가 베이스로 상큼한 딸기 크림으로 마무리한 산뜻한 맛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최원영 기자 uni3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