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배달의민족이 필립스코리아와 함께 외식업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가전제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휴 혜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제휴 혜택을 통해 업주들은 필립스의 소형 주방가전 및 생활가전을 소비자가 대비 최대 60.6%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적용 품목으로는 △에어프라이어 △식기세척기 △블렌더 △스팀다리미 △무선청소기 등 필립스의 인기 품목들이 망라되어 있다. 해당 제휴 혜택은 2019년 10월 28일부터 2020년 10월 27일까지 ‘배민사장님광장’ 사이트에 가입한 자영업자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 배달의민족과 필립스가 만났다. 출처=배달의민족

배달의민족이 추구하는 ‘외식업 자영업자 지원’의 연장선에 있다. 다양한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자영업자들에게 저금리 대출 상품, 세무 관리, 통신, 인터넷 할인 등 폭넓은 제휴 혜택을 제공하는 가운데 이번에는 가전제품 제휴 할인 혜택까지 이른 셈이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외식업 자영업자들의 다양한 업소 환경을 고려해 특별히 소형 가전을 준비하는 자영업자들께 보탬이 되고자 이번 제휴 서비스를 준비하게 됐다”며 “전국의 많은 외식업 자영업자들이 배달의민족이 제공하는 다양한 제휴 혜택을 통해 경제적 부담도 줄이고, 가게 운영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