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C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BC카드, 자동차 플랫폼 '오토엔 BC' 출시

BC카드는 25일 자동차 및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오토엔 BC'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토엔BC’는 주유·정비·렌트·보험 등 자동차 및 모빌리티 관련 서비스 제휴 플랫폼으로, BC카드 간편결제 앱 '페이북(Paybooc)'을 통해 제공된다.

특히, IT기반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로 구성돼 있어 모바일로 편리하게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향후 전기자전거 및 전동퀵보드 등 스마트모빌리티 서비스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BC카드는 이와 관련해 오는 12월까지 출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BC개인 신용∙체크카드로 결제 시 ▲ 카닥(cardoc) 최대 5만원 백화점 상품권 ▲ 루프트(LUFTT) 1만원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주유, 보험, 렌트, 주차, 자동차 테마파크 등도 할인 받을 수 있다. ▲ 모스트(Most) 4천원 주유 할인쿠폰 ▲ 카포인트(Carpoint) 자동차 보험 3만원 즉시 할인 ▲ 렌트킹(Rentking) 8% 상시 할인 및 1만원 추가 할인 ▲ 와카노(WHACANO.) 20% 할인 ▲ 현대모터스튜디오 입장권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자동차 관련 정기구독 서비스도 실시한다. '다이렉트오토케어' 서비스는 월 4900원 정기 결제 시 ▲주유∙세차 할인쿠폰 ▲ 교통상해 보상서비스 ▲엔진오일 교환권 등을 제공한다.
 

■ KB증권, 종합자산관리 앱 '뱅큐' 오픈

KB증권은 25일 흩어진 자산을 한 번에 조회하고 관리하는 종합자산관리 앱 ‘뱅큐(bankQ)’에 펀드케어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펀드케어서비스는 KB증권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던 ‘Choice&Care’를 모바일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한 형태로 KB증권 MTS ‘M-able(마블)’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뱅큐’는 20개 은행 자산, 14개 카드사 소비내역, 펀드, 암호화폐, P2P 등 투자현황까지 한 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펀드케어서비스를 신청하면 등급하락, 위험증가, 벤치마크하회, 설정액 감소, 성과하위 등 6가지 기준으로 보유 펀드 상태를 판단하고 이상징후를 감지해준다. 펀드 수익률 추이도 다양한 벤치마크 지수와 비교해 한 눈에 볼 수 있다.

 

■ 하나카드, '하나 L.pay(엘페이) 체크카드' 출시

하나카드는 25일 롯데멤버스와의 콜라보를 통해 L.POINT(엘포인트)가 사용 적립되는 '하나 L.pay(엘페이)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 엘페이 체크카드는 롯데백화점 롯데아울렛 롯데면세점 등 엘포인트 제휴사에서 카드 이용시 롯데그룹의 포인트인 엘포인트를 사용 적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나카드가 롯데멤버스와 처음 벌이는 콜라보를 통해 출시된 카드이며, 체크카드라서 연회비는 없다. 엘포인트를 적립 사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는 기존에 엘포인트 우리카드(체크)밖에 없는 점을 고려하면 소비자들의 선택폭이 늘어났다고 볼 수 있다.전월 30만원 이용 실적 충족시 △후불교통 이용 시 엘포인트 2.0% △롯데가맹점 이용 시 엘포인트 0.5%가 적립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