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부동산
HDC현대산업개발 '일산2차 아이파크' 입주자 모집주택 노후도 높은 일산신도시 새 아파트, 민간임대에 계약과 동시에 입주 가능

[이코노믹리뷰=신진영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내달 1기 신도시인 일산에 민간임대 ‘일산2차 아이파크’의 홍보관을 개관하고 입주자 모집에 나선다.

   
▲ 일산2차 아이파크 투시도. 출처 =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선보이는 민간임대 아파트 ‘일산2 차 아이파크’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 1842 번지 일원에 위치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19층, 4 개동, 전용면적 74~84㎡, 총 21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 노후화가 진행되고 있는 일산신도시에 들어서는 새 아파트로 계약 즉시 입주 가능한 ‘선시공 후임대’ 아 파트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민간임대 아파트로 공급되는 ‘일산2차 아이파크’는 우수한 주거 여건을 시세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세금 부담 없이 장기간 안정적으로 거주 가능한 장점이 있다. 최대 8년까지 거주(2년 단위 계약)가 가능하고, 주변 시 세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된다. 여기에 임대료 상승률도 2년 단위 5% 이하로 제한돼 주거부담이 줄어들며, 보증보험사를 통해 임대보증금 보증을 받을 수 있어 안정성도 갖췄다. 

그밖에 재산세와 보유세 등 세금 부담이 없고, 계약금 300만원, 입주자 상황에 따라 다양한 보증금·월세 선택 가능해 계약 후 3개월 간의 입주 유예기간을 통해 자금마련과 이사일정 등을 임대인이 자유롭게 조절 가능하도록 했다. 여기에 ‘학세권’과 ‘몰세권’ 여건도 충분하다. 모당초등학교(혁신초), 안곡중학교를 모두 도보 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일산신도시 교육 1번지로 꼽히는 후곡학원가가 인접해있다. 특히, 도보권에 경의중앙선 풍산역이 위치했다. 이마트 풍산점과 애니골카페와 동 국대학병원 등도 가깝다.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을 높이는 ‘일산2차 아이파크’만 의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거실과 침실 사이 가벽은 필요에 따라 움직일 수 있는 ‘무빙월 도어(가변형 칸막이)’ 로 설치돼 팬트리와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을 도입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IoT 기반의 최첨단 스마트시스템을 적용해 난방제어, 대기전력차단, 세대환기 제어, 엘레베이터 호출 등을 쉽게 제어할 수 있다.

단지 내 4개층(B2~2F)의 대규모 단지내 상업시설에는 키즈수영장, 운동시설 등은 물론 다채로운 MD 구성을 통해 입주민의 편리함을 더할 예정이다.

지난 10일 국토교통부가 부천 괴안·원종, 인천 가정2지구에 대한 지구계획 승인을 하면서 ‘3기 신도시’ 개발이 본격화 되면서 ‘내 집 마련’을 잠시 미루고 생활 편의성과 쾌적성이 높은 주거 상품을 찾는 임차인 수요도 늘어났다. ‘일산2차 아이파크’ 관계자는 “계약과 동시에 바로 입주가 가능하고, 최장 8년 동안 안정적으로 거주 할 수 있는 데다 절세혜택까지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단지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 보유여부, 소득 제한, 주택 소유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계약할 수 있으며, 거주기간 동안 취득세나 재산세 등 보유세가 부과되지 않으며 연말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홍보관은 오는 11월 일산2차 아이파크(경기 고양시 일 산동구 중산동 1842) 단지 내 오픈 예정이다.

신진영 기자  |  yoora29@econovill.com  |  승인 2019.10.25  17:03:54
신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신진영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