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대신증권

[이코노믹리뷰=장서윤 기자] 대신증권은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40분 동안 유튜브 채널을 통해 ‘내 손 안의 시황’이라는 제목으로 라이브 특집방송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경민 대신증권 투자전략팀장이 ‘하반기 국내외 경제와 주식시장 동향 및 투자전략’을 주제로 글로벌 주요 변수를 고려한 국내외 경제와 증시 동향을 진단하고 시나리오별 대응 투자전략과 유망한 포트폴리오를 소개한다.

내 손 안의 시황 라이브 방송은 대신증권 유튜브 채널인 ‘대신 밸런스 뷰(Balace View)’ 페이지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대신증권은 유튜브 생방송을 기념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방송 전 이벤트는 25일까지 주식시장과 시황에 관한 궁금한 질문을 대신증권 블로그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음료 기프티콘(50명)을 제공한다. 실시간 이벤트는 28일 방송 중 이경민 팀장이 즉석퀴즈를 제시하고 채팅창에서 맞춘 정답자에게 10달러북(10명)과 해외주식투자가이드(10명)를 선착순 제공한다.

안석준 스마트Biz추진부장은 “라이브 특집방송은 녹화 방송과는 달리 시청자가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 질의를 할 수 있어 증시 전문가와 대담하듯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면서 “고객과의 소통과 접점 확대차원에서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라이브 방송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