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번가 모바일 화면의 아이허브 카테고리. 출처= 11번가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이커머스 기업 11번가에 미국 최대 해외 직구 플랫폼 ‘아이허브(iHerb)’가 입점했다. 글로벌 해외 직구 플랫폼인 아이허브가 국내 입점해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국내 업체들 중 11번가가 최초다. 

아이허브는 미국 최대 건강보조제품 및 생활용품 유통업체로 약 1200개 브랜드의 3만종 이상의 제품을 한국을 비롯 미국, 러시아, 일본, 사우디아라비아, 호주, 프랑스 등 전 세계 약 150개 국가로 판매하고 있다. 지난 11일, 11번가는 아이허브와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었다. 양사간 플랫폼을 활용한 서비스 협력 및 PB상품 개발, 브랜드 라이선스 상품, 마케팅 협력 등 다양한 분야의 전략적 협력을 약속했다. 

11번가는 24일부터 31일까지 아이허브 입점을 기념해 아이허브 전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쿠폰(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5000원 할인)을 11번가 ID당 하루 3장씩 지급한다. 여기에 전 상품 2만9000원 이상 구매 시 배송비 무료에 구매금액의 2%를 SK페이포인트로 추가 적립해 최대 6% 포인트 적립이 가능(SK pay point 6% 적립 : 아이허브 구매 추가적립 2% + 11번가 VIP등급 2% + 11번가 신한카드 2%)하다. 

특히 아이허브 사이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던 독점 PB브랜드 캘리포니아 골드뉴트리션과 레이크 에비뉴 뉴트리션 등이 이커머스 최초로 11번가에서 판매된다. 또한 이달 말까지 ‘데일리 특가’ 코너를 통해 나우푸드, 닥터스 베스트, 라이프 익스텐션 등 인기 영양제 브랜드 상품의 특가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11번가에 입점한 아이허브의 제품들은 11번가 홈 화면에서 상단의 ‘아이허브’ 탭을 선택하면 볼 수 있다. 이미 국내 해외직구 고객 사이에서 빠른 배송과 높은 품질로 호평을 받고 있어 11번가의 검색, 추천 등 편리한 모바일 쇼핑 환경과 만나 시너지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허브는 주 6일, 24시간 운영되는 캘리포니아 물류센터에서 모든 한국행 주문 제품을 출고하고 있어 대부분의 제품이 주문 후 72시간 이내에 한국에 도착한다.

이만 자비히 아이허브 사장은 “11번가를 통해 좋은 품질과 빠른 배송의 3만여 종 아이허브 상품들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아이허브가 한국에 서비스 된지 올해로 11년이 되었는데 11번가라는 든든한 파트너를 통해 또 다른 도약을 이뤄낼 수 있는 기회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아이허브는 주문 후 물류센터에서 바로 출고되는 시스템을 강점으로 직구 플랫폼으로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빠른 직구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 직구 쇼핑족들에게 차별화된 쇼핑의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