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게임매니아에서 봄날소프트가 서비스하는 정통무협 웹 MMORPG(대규모다중역할수행게임) ‘신대무협’을 채널링한다. 

게임매니아 운영사 아이엠아이는 신대무협을 채널링한다고 23일 밝혔다. 신대무협을 기존 무협물 기반 게임들이 가진 특장점들을 집대성했다는 설명이다. 화려한 무공효과와 오픈필드 PK, 복고풍 그래픽이 특징이다. 

▲ 게임매니아가 봄날소프트의 신대무협을 채널링한다. 출처=아이엠아이

신대무협은 지난 클로즈베타 테스트(CBT)에서 무협물만의 감성과 재미를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인간과 마물과의 전쟁을 끝낼 무림고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게임이용자는 세 가지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해 타 문파들과 격렬한 전투를 벌이게 된다.

특히, 정통 온라인 MMORPG에서나 경험할 수 있는 PK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실제로 다른 캐릭터와의 PVP에서 사망했을 경우 경험치 하락은 없지만, 보유한 아이템 중 비귀속 아이템 등을 땅에 떨어뜨리거나 분실하게 된다.

이 밖에도 개인던전, 재료던전, 영수던전, 시종던전 등 다양한 던전에서 캐릭터 성장을 돕는 요소를 얻는다. 또 보스 토벌을 통해 아이템 성장과 전투력 향상을 위한 재료를 마련할 수 있다. 매일 시간대 별 이벤트로 이용자는 쉴 틈 없는 재미를 느끼게 된다.

아이엠아이는 채널링 기념 이벤트를 연다. 게임매니아 채널링 시작일인 10월 23일부터 한 달간 최초 가입 및 서비스 이용동의 시 언제든 사용 가능한 게임매니아 5000 캐시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 채널링 사이트 내에서 신대무협 캐시를 충전하면 20%를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