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금융
[아! 이 금융상품]KB생명, ‘toss 착한암보험’ 출시
   
▲ (KB생명보험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KB생명, ‘toss 착한암보험’ 출시

KB생명보험은 22일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와 제휴해 첫번째 토스 전용 상품 ‘무)toss착한암보험’을 출시하고 판매를 개시했다.

이 보험은 '무)toss 착한암보험 with KB생명'이란 명칭으로 KB생명보험의 온라인전용 ‘착한보험’ 시리즈의 암보험 중 하나다.

암진단 보험금은 고액암 6000만 원, 일반암 3000만 원, 소액암 및 특정암 600만 원을 지급하며 보험료는 100세까지 오르지 않는 점이 특징이다.

온라인 전용 상품 특성 상, 사업비가 낮아 40세 남자기준 100세 만기 전기납 조건의 경우, 보험료는 월 1만원 안팎이다. 해지환급금미지급형을 선택하는 경우, 보험료는 더욱 저렴하다.

토스 사용자는 앱 하단에 있는 ‘전체’ 탭을 클릭하고, 보험 메뉴의 ‘미니보험 가입’에 접속 후 ‘착한암보험’을 클릭하면 ‘무)toss착한암보험 with KB생명’의 상세 내용을 볼 수 있다. 토스 비회원은 토스 앱 설치 및 가입 이후 해당 암보험 확인이 가능하다.

토스는 월간 활성 사용자 1,000만 명 이상의 대표적인 금융 플랫폼으로 다양한 금융사와 제휴를 맺고, 계좌·카드·보험조회, 예·적금 등의 금융상품 개설, 투자 등 40종 이상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생명보험 관계자는 "이번 제휴와 상품출시를 통해 고객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스타트업 기업에게는 동반성장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우리은행, 부동산 플랫폼 ‘우리 원더랜드’ 선봬

우리은행은 22일 지난해 2월 출시한 부동산플랫폼 ‘위비홈즈’를 ‘우리 원더랜드(WONTHELAND)’로 브랜드 명을 변경해 새 출발 한다고 밝혔다.우리은행은 올해 7월부터 우리금융 디지털관련 ‘브랜드를 원(WON)’으로 통합하는 브랜드 강화 전략을 추진 중이다. 이에 우리은행의 대표 부동산플랫폼인 위비홈즈도 우리WON 브랜드와 통합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우리 원더랜드’는 우리금융그룹 브랜드 ‘우리WON’과 부동산, 영토, 땅의 의미를 담은 ‘LAND’를 결합해 부동산금융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누구나 편리하게 부동산과 금융정보를 얻을 수 있다.‘우리 원더랜드’는 집을 구하려는 고객에게 부동산 및 금융상품 정보를 한데 모아 제공한다.

 

■ 미래에셋자산, ‘미래에셋코어테크펀드’ 출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2일 국내 IT 관련 기업 중 핵심기술과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종목에 투자하는 주식형펀드인 ‘미래에셋코어테크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글로벌 증시는 클라우드, 자율주행 등 신성장 산업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이 펀드의 투자대상은 진입장벽이 높은 기술이나 핵심기술을 국산화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유한 기업, 산업 내 높은 성장이 예상되는 기업들이다.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IT 기업과 해당 기업에 소재, 부품, 장비를 공급하거나 소프트웨어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이다.편입 종목은 제품 경쟁력, 시장 점유율, 기술에 대한 진입장벽 등을 고려한 전종목 대상이다. 주로 반도체, 2차전지, 5G 통신장비 등 IT 관련 종목으로 구성한다.

진종식 기자  |  godmind55@econovill.com  |  승인 2019.10.22  18:59:18
진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진종식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