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투자신탁운용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한국투신운용, ‘뉴욕 오피스부동산투자신탁1호’ 출시

한국투자신탁운용은 21일 미국 뉴욕 오피스 빌딩에 투자하는 ‘한국투자뉴욕오피스부동산투자신탁1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195 브로드웨이’ 빌딩에 투자한다. 해당 건물은 미국 경제의 핵심지역인 맨해튼의 파이낸셜 디스트릭트(Financial District) 중심부에 위치했다. 도보 5~10분 거리 내에 위치한 12개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어 교통 연결성도 우수하다.

195 브로드웨이 빌딩은 지하 4개층, 지상 29층 건물로 여러 명의 임차인을 보유하고 있다. 구찌(Gucci), 옴니콤(Omnicom) 등 우수한 신용도를 보유한 글로벌 기업들을 비롯해 우량 임차인들이 장기 임차하고 있다. 지난 9월 기준 전체 면적의 약 98%가 임대 중이며 평균 잔여 임대기간은 약 11.6년이다.

해당 펀드는 195 브로드웨이 빌딩에 약 73% 지분으로 투자할 예정이다. 나머지는 사모펀드와 현지 운용사 L&L 홀딩스가 각각 투자한다. L&L 홀딩스는 총 18개의 뉴욕 소재 부동산을 개발 및 운용하고 있는 부동산 전문 운용사로 2005년부터 해당 건물을 관리하고 있다.

한국투자신탁운용 관계자는 “해외 수익형 부동산 펀드는 입지조건, 건물상태, 현지 파트너, 임대율, 임차인 등이 중요한 요소”라며 “뉴욕 맨해튼 핵심지역에 위치한 195 브로드웨이 빌딩은 현지 부동산 전문 운용사가 관리하고 있으며 신용도가 높은 기업들의 장기임차로 안정적인 배당과 높은 자본차익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 KB생명, ‘KB다이어트 건강종신보험’ 출시

KB생명은 21일 해지환급금 과소지급형 선지급 종신보험인 무배당‘KB다이어트 건강종신보험’을 출시 판매한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종신보험 고유의 기능에 충실하면서 보험료는 낮게, 가입연령은 확대했다. 기존의 저해지환급형, 무해지환급형 상품의 보험료 절감 효과가 기본형 대비 14~21%인데 반해 이 상품은 39% 수준(40세 남성, 20년납 기준)으로 보험료를 아낄 수 있다.경제활동 기간이 늘어나는 추세를 감안해 가입가능 연령을 확대했다. 남성과 여성의 경우 각각 최대 64세, 최대 65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피보험자가 6대 질병, 중대한 화상 및 부식 진단확정 또는 8대 수술시 선지급 건강급여금을 청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선지급 건강급여금은 보험가입금액의 80%다.

■ 유진투자증권, ‘리자드 스텝다운형 ELS 1종’ 특판 공모

유진투자증권은 21일 총 20억 규모의 리자드스텝다운형 ELS 특판상품 1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유진투자증권에서 다섯 번째 특판 상품으로 내놓은 ‘유진투자증권 제313회 ELS’는 3년 만기의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코스피200(KOSPI200), 스탠다드앤푸어스500지수(S&P500), 유로스탁스50지수(EUROSTOXX50)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발행 후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기회가 제공된다. 유진투자증권은 지난 9월부터 파생결합상품 판매 활성화 차원에서 기존 상품보다 수익률과 안정성을 강화한 ELS를 발행해 오고 있다.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 가격의 90%(1차), 85%(2~4차), 80%(5차) 이상이면 세전 연 5.3%의 수익과 함께 조기상환이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