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흥국생명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흥국생명, ‘누구나 간편한 입원보험’ 출시

흥국생명은 15일 입원 첫날부터 입원비를 보장하는 간편심사형 입원보험인 ‘흥국생명 누구나 간편한 입원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질병, 재해에 상관없이 첫날부터 입원비를 보장한다.

병원에 입원할 경우 입원급여금 3만원을 지급하며, 상급종합병원 입원 시 입원급여금 17만원, 중환자실에 입원할 경우 20만원의 입원급여금을 첫날부터 지급한다.

만약 상급종합병원 중환자실에 입원한다면 입원급여금 3만원, 상급종합병원입원급여금 17만원, 중환자실 입원급여금 20만원 등 최대 4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1형(10일보장형)과 2형(30일보장형)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1형은 첫날부터 최대 10일까지 입원급여금을 보장하며, 2형은 첫날부터 최대 30일까지 입원급여금을 보장한다.

같은 질병이나 재해가 아니라면 보장기간 동안 횟수에 상관없이 입원급여금을 보장받을 수 있다.별도의 서류 제출이나 진단 없이 간편심사형으로 30세부터 8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3개월 이내의 입원·수술·추가검사의 의사 소견, 2년 이내 질병 및 사고로 인한 의료 행위 이력, 5년 이내 암 진단·입원·수술 이력 등에 해당 사항만 없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 SC제일은행, '겨울왕국2 체크카드·통장' 출시

SC제일은행은 15일 다음달 18일 디즈니 영화 '겨울왕국2' 개봉을 기념한 체크카드와 통장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겨울왕국2 체크카드는 '에이플러스체크카드'로 3만장 한정 출시된다. 카드는 주요 캐릭터인 '안나', '엘사', '울라프'로 꾸며진다. 겨울왕국2 통장은 기본 입출금 통장으로 6만장 한정판으로 제작된다. SC제일은행은 지난 2017년부터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아이언맨, 토르, 헐크, 어밴저스, 블랙팬서, 곰돌이 푸 등 다양한 캐릭터로 디자인한 카드와 통장을 선보였다.  이번 카드·통장 출시를 기념해 서울 용산 CGV와 잠실 월드타워 롯데시네마, 부산 센텀시티 CGV 등 영화관 3곳에서 고객 850여명을 초청 이벤트도 열 예정이다.

 

■ 비씨카드, ‘해외주식 간편투자 서비스’ 출시

비씨카드는 간편결제 앱 페이북을 통해 신한금융투자에서 제공 중인 ‘해외주식 간편투자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페이북을 통해 전용 신한금융투자 계좌를 개설하고 해당 계좌에 투자 금액 이체 후 매매를 원하는 해외주식 선택 및 수량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환전 및 매매가 완료된다. 현재 투자 가능한 해외주식은 아마존, 애플 등 신한금융투자에서 제공 중인 86개 종목이며 향후 해당 종목 및 미국 외 해외 거래소로도 확대될 예정이다.페이북을 통한 해외주식 간편투자 서비스 론칭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한편 11월 30일까지 페이북으로 신한금융투자 CMA계좌를 개설한 고객에게 2000원 지원, 10월 20일까지 해외주식투자 고객에게 5000원도 추가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