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라호탤 '스위트 뉴이어' 패키지

올해는 설 연휴가 나흘이다. 예년보다 짧은 연휴지만 고향을 찾는 대신 해외 유명 관광지로 여행을 준비하거나 나만을 위한 맞춤 휴가를 계획하는 휴테크족이 많다. 아직 휴가지를 고르지 못했다면 지금부터 소개하는 곳들을 잘 살펴보자.

해외여행을 다녀올 계획이라면 비교적 가까운 여행지를 선택하는 것이 길지 않은 휴일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이다. 겨울철에는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상당수가 ‘따뜻한 휴양지’에 대한 동경을 갖는다. 비용 부담이 작고 기온이 높은 동남아, 일본 여행지가 인기를 끄는 이유다. 올해는 이들 여행지를 더욱 실속 있게 다녀올 수 있는 ‘알짜’ 여행 상품이 늘었다.

주요 여행사의 설 연휴 상품은 예약이 대부분 꽉 찬 상태다. 하지만 아직 여유 있는 상품도 남아 있으니 실망할 필요가 없다. 인터파크투어 해외여행팀 류병직 팀장은 “지난해부터 이어진 연휴 기근 탓에 모처럼의 연휴를 맞아 해외여행을 떠나려는 이들이 늘어났다”며 “수요가 많아 여행 상품이 조기 매진될 수 있으니 서둘러야 한다”고 말했다.

우린 여행파 “동남아·일본으로 떠나요”
모두투어의 ‘베트남(하롱베이)+캄보디아(앙코르와트) 2개국 연계’는 4박 6일 일정으로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앙코르와트와 앙코르톰 유적군(바이욘사원, 타프롬, 코끼리테라스 등), 유네스코 지정 세계 3대 자연유산인 하롱베이 선상을 관람할 수 있는 인도차이나 지역 대표 상품이다.

6인 이상 가족 단체 예약 시(성인 기준 방 3개 이용) 모두투어 전용 단독빌라 업그레이드, 담낙스파 20% 할인쿠폰 제공, 하롱베이에서의 황제마사지 체험, 동양 최대의 담수호 톤레삽 호수와 한기둥사원과 같은 하노이 핵심 시내관광 등 특전이 다양하다. 가격은 99만원이며 1월 20일 출발한다.

‘태국 방콕·파타야 5/6일’은 방콕 최고의 특식인 ‘방콕메리엇 씨푸드’ 뷔페를 제공하는 모두투어 단독 상품으로 1월 21일 출발이 가능하다. 환상의 정원과 차오프라야 강을 바라보면서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파타야 최고의 게이쇼 ‘알카쟈 쇼’ VIP석 관람과 태국 전통안마 2시간 체험을 비롯해 왕국, 에메랄드 사원, 수상가옥, 농눅빌리지, 파인애플 농장 등도 둘러보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84만9000원.

자유로운 여행을 좋아한다면 도시의 세련됨과 자연의 여유로움을 모두 지닌 일본 동경으로 눈을 돌리자. 동경 전체가 전철로 이어져 교통이 편리하고 곳곳에 한글로 표시된 안내판이 있어 초보 관광객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다. 비티앤아이 투어익스프레스는 ‘동경 자유여행 2박3일’을 선보였다. 일본 동경을 자유여행으로 돌아보는 상품이다. 다채로운 쇼핑거리를 체험하고 골목골목마다 새로운 일본 음식들을 만날 수 있다. 대한항공 왕복항공권과 2박 호텔 숙박 및 할인 쿠폰 서비스를 주는 상품이 69만9000원부터.

그랜드하얏트서울 '루나 뉴이어' 패키지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볼거리들이 넘쳐나는 대만의 타이페이는 중국의 멋을 느끼고 열대과일을 맛볼 수 있는 낭만의 도시로 꼽힌다. ‘타이페이 2박3일’은 타이페이의 랜드마크인 101빌딩의 전망대 용산사, 미식가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야시장의 음식기행 등 자유 일정으로 진행되며 왕복 항공과 호텔2박 숙박이 포함돼 있다. 가격은 49만9000원부터다.

쇼핑 천국 홍콩도 단기여행으로 다녀오기 좋은 추천 여행지다. 트렌디한 레스토랑, 앤티크샵 등이 밀집된 홍콩 소호거리와 홍콩 여행자들이 귀국 후 가장 그리워하는 곳으로 손꼽히는 침사추이 해변 등 곳곳마다 볼거리가 즐비하다. 대중교통 접근성이 좋아 짧은 기간으로도 많은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인터파크투어는 2박 3일간 홍콩 자유여행을 즐길 수 있는 ‘1월 황금연휴 홍콩 자유여행’ 상품을 70만원대에 선보인다. 왕복 항공권 판매는 54만9000원부터.

20일 출발해 23일까지 싱가포르를 자유여행 할 수 있는 ‘金요일 in 시아홀리데이 2박4일’ 상품도 69만3800원부터 시작하는 경제적인 가격에 내놨다. 싱가포르 왕복 항공권, 호텔 2박, 공항과 호텔간 왕복 교통편 등이 포함됐고 면세점 상품권 및 할인·우대 쿠폰, 인터파크 포인트 적립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25만9000원부터 접할 수 있는 중국 여행상품도 있다. 하나투어의 ‘베이징 4일’은 만리장성과 자금성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는 물론 스차하이나 789다산자거리 등 중국인의 현재와 과거가 고스란히 담긴 명소들을 둘러볼 수 있다.

또 명청대 궁중요리인 북경 오리구이, 중국식 샤브샤브인 훠궈, 딤섬, 교자연 등의 특식이 제공되며 북경대학·국자감 견학, 쿵푸 및 서법 체험 등 자녀를 위한 다양한 체험 상품이 준비돼 있다. 온천을 즐길 수 있는 5성급 호텔, 전통 발마사지, 각종 보양식, 휠체어 서비스 등도 누릴 수 있으니 효도여행 상품으로도 좋다.

가까운 여행지로 떠나볼 심산이라면 필리핀 세부도 괜찮다. 직항으로 4시간 30분이 소요되는 거리에 위치해 있다. 하나투어는 자녀를 동반한 가족여행객에게 맞춘 ‘세부 임페리얼 리조트 가족여행 5일’을 마련했다. 아이들을 위한 영어놀이학습 프로그램과 어드벤처 캠프 및 키즈클럽을 체험하고 아일랜드 호핑투어로 열대어와 산호를 구경할 수 있다. 이 상품은 필리핀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 리조트인 임페리얼 팰리스를 이용한다.
워터 슬라이드, 파도풀 등의 놀이와 카약, 카누, 스노클링 등 무동력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는 하나투어 단독 상품으로 다양한 특전 대비 저렴한 가격이 장점. 성인은 139만9000원부터, 아동은 성인의 반값에 예약 가능하다. 해당 상품이 조기 마감될 경우 현재 제안된 가격대로 이용이 불가능하며 날짜 및 항공별로도 서로 다를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럭셔리 호텔파 “도심속의 휴식 즐겨요”
굳이 멀리 떠나지 않고 도심에서도 특별한 휴가를 만끽할 수 있다. ‘특급 호텔 패키지’는 고품격 서비스를 즐기며 한가하게 나만을 위한 맞춤 휴가를 보내기에 좋은 최적의 상품이다. 육체적·정신적 스트레스가 심한 명절증후군도 말끔히 해소할 수 있다. 최근 호텔에서 연휴를 보내는 이들이 늘면서 최상의 휴식을 위한 설 패키지를 제안하는 특급호텔의 열기도 뜨겁다. 올해 설 패키지 세트에는 공연 티켓은 물론 다양한 무료 이용권 및 할인쿠폰을 주거나 와인을 무제한으로 시음할 수 있게 하는 등 혜택이 늘었다.

서울신라호텔은 전시를 감상하며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 추천 와인을 무제한 시음하는 ‘스위트 뉴 이어’를 오는 20일~24일 5일간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호텔 안에 직접 차린 갤러리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이다. 객실 1박 투숙과 함께 국내 유망 작가의 회화 작품을 전시한 영빈관 갤러리에서 로버트 파커가 추천한 신라호텔 대표 와인 등 13종의 와인을 시음하는 와이너리 투어가 있다.

또 디럭스룸 1박에 갤러리 콘셉트의 와이너리 투어 입장권(2인), 사우나 50% 할인, 실내수영장 및 피트니스 이용 혜택과 패스트리 부티크의 초콜릿, 고급 다이어리 및 펜 세트, 로버트 파커 추천 신라호텔의 2012년 대표 와인 1병을 포함시켰다. 가격은 20만원.

그랜드앰배서더서울은 2월 29일까지 3가지 타입의 겨울이야기 패키지를 마련했다. ▲파티 장식이 된 이그제큐티브 스위트룸 1박과 최고급 샴페인 및 신선한 과일, 무료 엑스트라베드 제공 등으로 파자마 파티를 지원하는 ‘축제편’ ▲유럽풍 인테리어의 슈페리어룸 1박과 10만원 상당의 발네오 테라피 페이스 마사지, 리엔케이 화장품 트레블 키트, 로비라운지와 델리의 조각 케이크, 핫 음료가 제공되는 ‘휴식편’ ▲슈페리어룸 1박, 로비라운지와 델리 케이크 및 따뜻한 음료만으로 간단하게 기획한 ‘행복편’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17만4900원부터 39만6000원까지다. 모든 패키지 이용객들은 피트니스 센터 및 실내 수영장, 객실 내 에스프레소 커피 머신으로 커피 두 잔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왼쪽부터)캄보디아 앙코르와트. 싱가포르(위). 홍콩(아래). 필리핀 세부 '임페리얼 리조트'. 태국 파타야.

그랜드하얏트서울은 가족 및 친구들과 휴식을 즐기며 편안한 명절을 보내고자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루나 뉴이어 패키지’를 내놨다. 실내 수영장 및 체육관 무료 이용, 어른·어린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이스링크 입장 및 스케이트 대여 50% 할인, 자체 제작한 새해 기념 용 인형 선물 증정 등 혜택이 풍성하다. 명절 기간 남산 한옥마을에서 널뛰기, 윷놀이 등의 전통놀이 등을 체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가격은 15만원부터. 오는 20~24일 예약 가능하다.

밀레니엄서울힐튼의 ‘4가지 겨울 패키지’도 가까운 도심에서 남산의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안락한 휴식을 취하고 싶은 가족 및 연인 고객을 배려했다. 룸 타입에 따라 가격이 다른데 기본 디럭스 룸이 21만원이다.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 에어로빅 클래스(평일)를 무료로 이용 및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웨스틴조선호텔의 ‘해피뉴이어’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는 구성된 3가지 스타일에 따라 한방화장품, 홍삼세트, 다이어리, 저녁 칵테일 이용과 사우나 2인 무료 이용권, 중식당 20만원 상당의 2인 석식 등의 혜택을 준다. 가격은 20만원부터 33만원까지다.
설 연휴 기간 마련된 이들 패키지는 세금 및 봉사료가 별도다.

귀성·귀경길 차량 관리는 이렇게
즐거운 고향길, 차량에 문제라도 생기면 도로 한복판에서 큰 낭패를 볼 수 있다.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겨울철인 만큼 고향을 찾기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을 하는 것은 필수다.

■ LPG 차량의 시동 및 관리 요령
· LPG 연료의 특성상 대기온도가 -15℃ 이하로 떨어지면 시동성이 저하될 수 있으므로 강원도나 경기도 이북 등 추운 지역으로 이동할 때는 도착 즉시 현지의 LPG 충전소에서 프로판 함유량이 충분한 LPG로 충전해야 한다.
· 시동을 끌 때는 LPG스위치를 오프(OFF)로 한 후 자연적으로 시동이 꺼질 때까지 기다린다. 시동이 꺼지면 키(Key)를 뺀다. 다음 번 시동 때 LPG 스위치를 켜고 시동을 걸어야 잘 걸린다.(LPi 차량 제외)
· 배터리는 충분한 성능이 유지되는지 사전에 점검해야 한다.
· 엔진오일은 규정된 오일을 사용하고 정기적으로 교환해야 한다. 권장 엔진오일은 5W-20 또는 5W-30이다.
· LPG 연료필터의 교환 주기는 6만km로 정기적인 교환이 필요하다.

■ 경유(Diesel) 차량의 시동 및 관리요령
· 경유는 겨울철 기온이 급강하 하면 우유빛의 끈적끈적한 파라핀 성분이 생성, 응고돼 연료필터의 여과지를 막게 되므로 시동성능이 저하될 수 있다. 정유사가 생산·공급하는 동절기용으로 유동성이 좋은 연료가 나와 있다.
· 냉간 시동을 걸때는 연료계통에 충분한 예열이 필요하므로 계기판에 있는 예열표시등이 꺼진 후 시동을 걸어야 한다.
· 엔진오일은 규정된 오일을 사용한다. 필터의 교환주기는 3만km이며 정기적으로 교환해야 한다
· 연료필터의 경우 수시로 수분 배출 밸브를 열어 수분을 배출시킨다. 필터의 교환주기는 3만km이며 역시 정기적으로 교환해야 한다.

■ 겨울철 빙판길 안전운전 요령
· 눈길 또는 빙판길 운행 시는 1단 기어 보다는 2단 기어를 사용해 서서히 출발하는 것이 좋다.
· 미끄럼 방지를 위해 스노 체인을 장착하거나 스노 타이어를 사용한다. 스노 체인은 구동바퀴에 장착한다.(전륜 구동형은 전륜 바퀴, 후륜 구동형은 후륜 바퀴)
· 급가속이나 급제동은 피하고 저속으로 운행한다.
· 햇볕이 잘 들지 않는 그늘진 곳, 결빙하기 쉬운 다리 위 또는 터널 입구 및 출구 등을 지날 때는 감속 운행한다.
· 눈길이나 빙판길 등에서는 타이어 공기압을 조금 낮춰 접지면을 넓히면 안전 운행에 도움이 된다. 단, 빠른 시간 내 규정 공기압으로 맞출 것.

도움말 : 현대자동차 고객센터(080-600-6000)

전희진 기자 hsm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