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연이은 교통 호재로 일산역 인근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대곡소사선, 인천 2호선 연장 등 경기 일대 주요 교통망이 일산역 일대를 지날 예정이라 새로운 일산의 교통 요충지로 부상 중이다.

지난 5월 고양시는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공사와 대곡~소사선 일산역 연장과 관련 상호협력 체결을 통해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사업을 통해 김포, 부천 등의 수도권 서남부권 접근성뿐만 아니라 고양시 내부의 이동 편의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같은 달, 정부는 수도권 서북부 지역의 교통망을 개선하기 위한 광역교통망 확충 계획도 발표했다. 해당 계획안에는 인천2호선이 검단, 경기 김포를 거쳐 일산까지 연결된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불로지구~걸포북변역~킨텍스역~주엽역~일산역 등 약 12㎞ 노선을 연장해 GTX-A노선(파주~동탄 노선)과 연결될 예정이다.

여기에 고양선(가칭), GTX-A노선 개발 등의 대규모 교통 개발 호재를 앞두고 있어, 일산역이 인천, 김포, 부천으로 대표하는 경기 서남부지역의 교통 중심 축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우수한 입지를 자랑하는 일산역 역세권 중심에 위치한 대림산업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오피스텔이 주목받고 있다.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동에 위치한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4개동 아파트, 오피스텔, 상업시설로 구성된 복합단지다. 오피스텔은 전용 66•83㎡ 총 225실로 주거형으로 구성된다. 세부 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면적 △66㎡ 45실 △83㎡ 180실로 구성된다.

경의중앙선 일산역이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로 서울과의 접근성은 물론, 추후 대규모 개발호재로 경기 서남부 지역의 접근성도 향상될 전망이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오피스텔은 교통망뿐만 아니라 주거 인프라도 뛰어나다. 인근 대형마트, 백화점 등의 생활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현대백화점, 이마트타운, 킨텍스 등의 일산 신도시 내 위치한 인프라도 이용할 수 있다.

주변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일산 3대 학원가로 꼽히는 후곡학원가가 인근에 위치하며, 일산초, 일산중, 일산고 등 인근에 위치해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구성에도 차별화를 더했다. 3베이 맞통풍 구조(일부세대 제외)로 설계하여 상품성을 더욱 높였으며. 편안한 분위기와 공간감 연출을 위해 거실에 세련된 패턴의 디자인월을 적용했다. 바닥에는 일반 마루보다 20㎜ 더 넓은 광폭 마루를 적용해 입주민들에게 더 쾌적한 공간감과 안정감을 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