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부동산
단지내 친환경 테마 조경, ‘익산 오투그란데 글로벌 카운티’ 금일 분양 나서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제일건설이 11일 익산시에 위치한 제일건설의 상설 주택전시관에 '익산 오투그란데 글로벌카운티'의 모델하우스를 개관,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최고 20층 3개 동, 총 197세대 규모이며 전 세대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전용면적 84㎡로 구성되며, A타입 부터 D타입까지 다양한 평면을 선보인다.

익산 오투그란데 글로벌 카운티는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됐다. 단지는 3.3㎡당 808만원에 책정됐다. 이 가격은 지난 해 6월 인근에서 분양됐던 아파트가 3.3㎡당 848만원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평당 40만원 가량 낮은 가격이 책정된 것이다.

익산 오투그란데 글로벌 카운티의 분양가는 3.3㎡당 808만원으로, 이 금액은 지난 해 6월 인근에 분양했던 아파트의 분양가인 3.3㎡당 848만원 보다 평당 40만 원가량 낮은 금액이다.

계약금은 84㎡A, B타입은 1000만원, C, D 타입은 1500만원 정액제이며 중도금 전 세대 분양가의 60% 이내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다.

■㈜제일건설만의 특화설계 적용…친환경 테마 적용된 조경과 휴게시설

단지는 남향위주 배치와 채광, 통풍이 우수한 4Bay(일부세대) 혁신평면이 적용되며 팬트리(일부세대), 보조주방(일부세대), 드레스룸 등의 특화 공간설계를 제공 예정이다. 또 최상층은 복층 설계(일부세대)를 적용해 공간활용도가 높아질 전망이다.

단지 내에는 친환경 테마 편의·휴게시설이 계획돼 있다. 단지 내에는 쾌적한 조경이 조성되고 가족들이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에디슨파크도 예정되어 있다. 또한 높은 주차대수를 확보해 주거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외국어교육지원센터 수혜…정부지원 영어수업 무료

단지 인근에 위치한 외국어교육지원센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2020년 3월 개원 예정인 외국어교육지원센터는 익산시와 전북교육청이 공동 주관하는 정책사업으로 지역 학생 및 교사, 시민들에게 영어, 중국어 등을 포함한 다양한 언어교육 프로그램을 원어민 강사와 함께 진행하며 진로체험, 다문화 과정을 통한 세계시민교육 등 지역적 특성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교육청이 주관하는 전북 유일의 외국어교육지원센터라는 점에서 익산 지역민뿐 아니라 기타 지역 학부모들의 관심도 몰리고 있다.

■익산의 중심 입지… 교통, 교육, 생활인프라 풍부

단지가 들어서는 곳은 교통, 교육, 편의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익산의 전통주거지이며, 다양한 개발호재로 인해 미래가치가 높아질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국도를 이용한 익산시청 등 도심권 및 전주, 군산 등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며, 익산역 KTX, SRT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 가까이에 전북대학교 캠퍼스가 위치하고 이리초, 이일여중, 이리고, 이리여고 등의 학교가 도보거리에 있어 자녀 교육환경에 유리한 입지이다. 홈플러스, 롯데마트, CGV 등 생활편의 시설도 잘 마련되어 있다. 

단지는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인근에 익산 국가산업단지, 익산 제2 일반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다. 이곳에는 530여개 업체가 입주, 약 1만6000여 명의 근로자가 있어 직주근접 입지이다.

■전북지역 내 ㈜제일건설 강세…오픈 맞이 이벤트 개최

익산 오투그란데 글로벌카운티 분양관계자는 "최근 전북지역 내에서 분양한 ㈜제일건설 단지들이 모두 좋은 청약 성적을 거두며 공급을 마친 만큼 이번 분양도 순조롭게 마칠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전북지역에서 유일하게 외국어교육지원센터의 혜택을 누릴수 있다는 점이 내집마련을 목적으로 한 실거주 수요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분양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익산 오투그란데 글로벌카운티'는 모델하우스 오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예정에 있다. 내방객 선착순 200명 대상 사은품 증정, 전체 방문객 대상 추첨을 통한 경품이벤트 진행 예정이다. 방문객 대상 이벤트는 13일에 진행 예정이다. 또한 청약 전날까지 1순위 청약통장 가입내역을 촬영해 모델하우스에 제출하면 사은품을 증정한다.

'익산 오투그란데 글로벌카운티'는 11일 오픈, 16일 특별공급, 17일 1순위 청약접수 진행 예정이다. 이후 24일 당첨자 발표 후 다음 달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전진혁 기자  |  jh1346@econovill.com  |  승인 2019.10.11  10:45:53
전진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전진혁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