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AR
두산, 車 조립 '협동로봇' 등 신기술 선봬자체 개발한 로봇용 정밀감속기 첫 공개
협동로봇 활용한 다양한 작업 시연
   
▲ 오는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최대 로봇 박람회 ‘2019 로보월드’에 참가한 두산로보틱스의 부스 전경. 사진=두산

[이코노믹리뷰=김덕호 기자] 두산과 두산로보틱스가 9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최대 로봇 박람회 ‘2019 로보월드’에 참가해 로봇 분야의 앞선 기술력을 선보인다.

10일 두산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로봇용 정밀 감속기, 협동로봇 등 저소음, 고효율의 최신 기술들이 대거 전시됐다.

두산로보틱스는 참가 업체 가운데 가장 큰 부스를 마련하고 두산 협동로봇의 탁월한 기능과 활용성을 알렸다. 고도의 순응제어 기술을 활용한 자동차 통풍 및 헤드레스트 검사, 2대의 공작기계 앞에서 수행하는 보조작업 등 실제 생산 현장에 적용중인 작업을 시연했다. 

또한 영상처리와 음성인식 AI를 적용한 협동로봇, 전국기능경기대회 경기용 공인로봇으로서 내년 대회부터 실제 수행할 프로그램도 공개했다.

두산 모트롤BG(모트롤BG)는 이번 전시회에서 자체 기술로 개발한 로봇용 사이클로이드(Cycloid) 정밀감속기 ‘GX시리즈’를 처음 공개했다. 이 감속기는 치형(齿形)에 따른 기어의 한 종류이며, 굴림 운동과 물림 운동을 모두 컨트롤 할 수 있다.

감속기는 기어를 활용해 회전 속도를 제어하는 부품을 말한다. 산업용 로봇의 핵심부품으로 꼽힌다. 모트롤BG의 GX시리즈는 다양한 감속비와 높은 강성, 안정적인 동력 전달이 특징인 저소음∙고효율의 정밀 감속기다.

김덕호 기자  |  pado@econovill.com  |  승인 2019.10.10  09:47:13
김덕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김덕호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