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금융
[아! 이 금융상품]신한생명, ‘진심을 품은 변액종신보험’ 출시
   
▲ (신한생명보험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신한생명, ‘진심을 품은 변액종신보험’ 출시

신한생명은 8일 고객의 성향에 맞춰 주요 보장이 강화되거나 생활자금이 두 배로 커지는 새로운 형태의 종신보험으로 ‘진심을품은변액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보험은 진심을품은종신보험, 6대질병 보장강화 올페이형, 생활자금 보장강화 생활자금플랜형 등 총 3가지다.

충분한 치료자금을 원하는 고객은 ‘진심을품은종신보험一(무배당, 저해지환급형)’을 선택하면 된다. 6대질병 진단시 주계약의 ‘이미 납입한 보험료’와 ‘이후 납입할 보험료’를 더해 ‘올페이급여금’이 지급된다. 이는 상품 가입시 약정한 보험료 납입기간의 보험료 총액을 치료비로 모두 돌려받는 것이다. 6대질병은 암(유방암 및 전립선암 제외),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말기신부전증, 말기간질환, 말기만성폐질환이다.

6대질병 진단 이후 생활자금을 보장받고 싶은 고객은 ‘진심을품은종신보험二(무배당, 저해지환급형)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6대질병으로 진단받을 시, ‘생활자금플랜급여금’을 일시금으로 수령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이를 수령하지 않으면 연복리 2.75%로 적립돼 생활자금 재원이 2배로 늘릴 수 있다. 긴급자금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적립한 금액을 한번에 받을 수 있다.

2종의 상품 모두 보험료 납입기간 이후에는 사망보험금이 가입금액의 110%까지 체증된다. 이후 고객이 신청한 비율과 기간에 비례하여 사망보험금이 감액되는 방식으로 생활자금이 지급된다. 생활자금을 받으면서 감액되는 부분을 제외한 사망보장도 받을 수 있다. 첫 생활자금은 45세부터 최대 90세까지 선택해서 받을 수 있으며, 지급기간은 5년에서 55년, 최대 100세까지다.

또한 암, 5대 질병(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말기신부전증, 말기간질환, 말기만성폐질환), 중증치매 등 고객 니즈가 높은 질병에 대한 보장도 강화했다. 해당 특약을 가입하면 납입기간 이후부턴 보장금액이 두 배로 늘어난다.

이밖에도 주요 보장(입원·수술·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5대질병진단·LTC연금보장) 특약을 100세만기 비갱신형으로 구성하여 종합보장설계가 가능하게 했다.


■ 광주은행, 수기통장 리뉴얼 '레트로 통장' 출시
광주은행은 8일 창립 51주년을 기념해 1980년대 수기통장의 디자인을 리뉴얼한 '레트로 통장'을 오는 11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광주은행의 성장기였던 1980년대를 지역민과 함께 추억하기 위해 만든 레트로 통장은 당시 사용했던 레자크지 종이를 사용해 옛 통장의 느낌을 재현하고, 색상은 초록색과 주황색으로 2가지 디자인을 준비했다.한정판으로 8만권을 제작한 레트로 통장은 광주은행 전 영업점에서 발급 가능하다.설수환 광주은행 영업기획부장은 "광주은행의 51년이 있기까지 많은 사랑과 성원을 보내준 지역민들과 함께 광주은행이 걸어온 시간을 추억해보고자 레트로 통장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 하나금융투자, 조기상환형 ‘얼리스텝다운 DLS’ 등 파생상품 3종 출시

하나금융투자는 조기상환의 기회를 높인 얼리스텝다운 DLS 등 파생결합상품 총 3종을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원유와 유로스톡스50을 기초자산으로 연6.12%의 쿠폰을 추구하는 ‘하나금융투자 DLS 3672회’를 모집한다. 만기 3년,매 6개월마다 6차례의 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단, 3개월 시점에 93%이상, 4개월 시점에 92%이상, 5개월 시점에 91%이상의 조기상환 배리어가 있어 첫 6개월 동안 3차례의 상환 기회가 부여된다. 상환조건은 최초기준가격의 90%이상·85%이상·80%이상·75%이상·70%이상 때이며 녹인은 55%이다.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와 유로스톡스50, 일본 닛케이 225를 기초자산으로 연4.40%의 쿠폰을 추구하는 ‘하나금융투자 ELS 10186회’도 모집한다. 


진종식 기자  |  godmind55@econovill.com  |  승인 2019.10.08  13:21:27
진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진종식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