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이가영 기자] 에어서울이 오는 12월 18일부터 베트남 나트랑에 주 7회 스케줄로 신규 취항한다고 8일 밝혔다.

나트랑은 베트남 남부에 위치한 대표적인 휴양지로, 일년 내내 깊고 푸른 바다와 해변의 아름다운 리조트가 어우러져 ‘동양의 나폴리’로 불리며 세계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 출처=에어서울

인천~나트랑 노선은 매일 한 편씩 주 7회 운항한다. 오전 8시 10분에 출발해 나트랑에 오전 10시 20분 도착하며, 돌아오는 편은 현지시각 오전 11시 20분에 출발해 오후 6시 55분에 인천에 도착한다. 

에어서울은 국적사 가운데 유일한 오전 운항편을 확보한만큼 고객들에게 편리한 스케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어서울은 동계부로 일본 노선 비중을 기존의 66%에서 25%까지 대폭 낮추고 베트남 등의 동남아 노선과 장자제 등 중국 노선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일례로 에어서울은 다낭에 이어 12월 16일 취항 예정인 하노이까지 포함할 경우, 베트남에만 총 3개 도시에 취항하게 된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12월에 하노이와 나트랑에 연달아 취항하는 등 앞으로도 중거리 노선 비중을 확대할 것”이라며 “비행 시간 5시간 이상의 중거리 노선이 늘어나면서 기내식 종류를 늘리고 기내 무료 영화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중거리 노선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