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NEWS > 굿뉴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꿈키움 멘토링 봉사단’ 6기 발족10개월간 임직원 16명과 대학생,청소년 36명이 봉사활동 진행

[이코노믹리뷰=우주성 기자] 현대건설이 교육 장학 전문 사회복지기관인 ‘아이들과미래’와 함께 임직원 멘토 16명, 대학생 멘토 20명, 청소년 멘티 16명로 구성된 ‘힐스테이트 꿈키움 멘토링 봉사단’ 6기를 현대서산농장 연수원에서 발족했다고 8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꿈키움 멘토링 봉사단' 6기 발족식. 출처=현대건설

올해로 6년차를 맞은 힐스테이트 꿈키움 멘토링 봉사단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건설 분야 전문가 현대건설 임직원 멘토와 대학생 멘토, 청소년 멘티가 1:1:1로 전담 팀을 구성해 약 10개월 간의 장기간 멘토링을 하는 봉사단으로 9월 말부터 10개월 간 진행된다.

각 분야별 전문가인 현대건설 임직원 멘토는 해당 멘티의 희망 분야를 파악과 함께 진로 설계를 돕는 진로 멘토링과 학업 향상과 자격증 취득에 대해 지도를 하는 학습 멘토링, 희망 직무를 소개하고 관련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직무 간담회, 희망 직업 간접 체험 등 다방면의 멘토링의 활동도 진행된다.

지금까지 진행된 총 100여명의 지원자 중 84%가 학업 향상이 됐고, 희망하는 분야의 전문 자격증 취득, 멘토링을 받았던 4명의 멘티가 다시 멘토로 성장, 약 20여명이 희망하는 대학으로 진학 및 공무원으로 취업하는 등의 효과가 있었다고 현대건설은 설명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힐스테이트 멘토링 봉사단을 꾸준히 운영해 지역 사회에 재능기부를 펼침으로써 건설과 각 분야 미래 인재들이 양성될 수 있도록 사회적 가치에 지속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우주성 기자  |  wjs89@econovill.com  |  승인 2019.10.08  10:58:57
우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우주성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