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이가영 기자] 이스타항공은 자사의 바둑단 선수들이 2019 전국체전의 여자 일반부 단체전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이스타항공 바둑단 선수들은 지난 5~6일 서울 중랑구 중랑문화체육관에서 열린 제 100회 전국체육대회 바둑종목 대회에서 전라북도 여성 일반부 단체전 대표로 참가했다.

선수들은 5일 광주와 서울대표팀을 꺾고 준결승에 올랐으며, 6일 제주대표팀을 이기고 올라가 경기대표팀과의 결승 경기에서 패해 준우승을 차지했다.

▲ 6일 서울 중랑구 중랑문화 체육관에서 제 100회 전국체전에서 이스타항공 바둑단(가운데 강종화 감독, 좌측부터 김규리, 류승희, 정지우, 채현지 선수)이 여자 일반부 단체전 준우승을 차지해 은메달을 획득했다. 출처=이스타항공

이번 전국체전에서 바둑은 첫 정식종목으로 채택돼 확정배점 3600점으로 각 시·도별 종합점수 및 순위에 반영이 된다.

전북대표로 나선 이스타항공 바둑단은 여자 일반 단체전 준우승을 차지해 종별득점 7점과 메달득점 40점을 획득했다.

김규리 이스타항공 바둑단 선수는 “바둑종목이 종합점수로 반영되는 첫 전국체전에서 메달을 따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정식 스포츠로서 바둑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선수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훈련과 경기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스타항공 바둑단은 강종화 감독을 필두로 류승희, 김규리, 채현지, 정지우 선수 등 4명의 여자 아마추어 선수로 구성된 국내 유일의 실업바둑팀으로 지난 5월 창단식을 가지고 정식 출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