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에셋생명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미래에셋생명, '온라인 잘고른 여성미니암보험' 출시

미래에셋생명은 4일 소액으로 발병률 높은 여성 3대암을 보장하는 ‘온라인 잘고른 여성미니암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여성이 걸리기 쉬운 3대암인 유방암, 갑상선암, 여성생식기암에 대해 30세 기준 월 1천원의 매우 저렴한 보험료로 최대 500만원을 보장한다. 가입연령 또한 20세부터 50세까지 대폭 넓혔다.

국가암등록통계에 따르면 2016년 국내 여성 암 발생자는 총 10만 9112명이다. 이 중 유방암이 19.9%, 갑상선암이 18.8%로 가장 높은 발병률을 기록했다. 자궁암 또한 5.8%를 차지하며 여성 3대암에 대한 준비가 필수로 대두됐다. 특히, 발병률 1위인 유방암은 2005년부터 매해 평균 4% 이상 발병률이 높아지는 추세다.

미래에셋생명이 출시한 ‘온라인 잘고른 여성미니암보험’은 상품명에 걸맞게 발병 확률이 높은 3대 여성암을 골라서 보장한다. 보장액은 유방암, 갑상선암, 여성생식기암 모두 500만원(최초 1회)으로 보험료 대비 매우 높다. 갑상선암의 경우, 치료비 감소 추세에 따라 보장금액이 낮아지는 상황에서 500만원을 그대로 보장한다.

적은 보험료에 가볍게 가입할 수 있는 이 상품은 기존 암보험 보유자에게도 유용하다. 미래에셋생명은 물론 타 보험사의 암보험에 가입한 경우에도 추가 가입과 보장이 가능하다. 따라서 기존 보장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면 이 상품으로 보완할 수 있다.

윤종욱 미래에셋생명 모바일비즈니스 팀장은 “신상품 ‘온라인 잘고른 여성미니암보험’은 최근 암 발병 추세를 반영해 발병률 높은 여성암을 선별해서 보장하는 상품이다”라며 “이미 암보험에 가입한 고객들도 이 상품을 통해 추가로 보장을 강화해 삶의 안전망을 튼튼하게 갖추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미래에셋 온라인보험’은 더욱 저렴한 보험료와 실용적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 새마을금고, ‘MG 더좋은 실버 케어공제’ 출시
새마을금고는 4일 치매를 집중적으로 보장하는 ‘무배당 MG 더좋은 실버케어공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치매 정도에 따라 단계별로 치매진단급여금을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치매보장개시일 이후 경도치매(CDR 1점) 진단확정 시 최대 300만원, 중등도 치매(CDR 2점) 진단확정 시 최대 600만원, 중증치매(CDR 3점) 진단확정 시 최대 3000만원을 보장한다. 단 이미 지급한 진단금은 차감한다.또한 특약을 통해 중증치매 진단 확정 시 매월 간병비를 종신토록 지급하고 치매 원인의 약 70%를 차지하는 알츠하이머병, 파킨슨병의 진단금을 신설해 치매에 대한 보장을 강화했다.가입가능 연령은 30세부터 70세로,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간편보험' 출시

카카오페이는 4일 '카카오페이 간편보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자동차 보험료 비교', '반려동물보험'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복잡하고 접근이 어려웠던 보험의 진입장벽을 낮춰 사용자 중심으로 제공하는 '카카오페이 간편보험'을 통해 크고 작은 생활 환경 리스크에 대비할 수 있는 합리적인 보험상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페이 간편보험' 상품 판매는 GA(법인보험대리점)인 자회사 인바이유가 맡는다.'카카오페이 간편보험'은 각 보험상품 가입요건에 맞는 카카오페이 사용자라면 누구나 스마트폰을 통해 비대면으로 쉽고 간편하게 가입 가능한 서비스다.가입한 보험 상품들은 '내 보험' 내역에서 한 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