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롯데카드, ‘롯데오너스 롯데카드’ 출시

롯데카드는 2일 롯데쇼핑과 제휴해 ‘롯데ON’에서 차별화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카드인 ‘롯데오너스(LOTTE ONers) 롯데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롯데ON에서 이용 시 엘포인트 3%, 그 외 일반 가맹점에서는 0.5%를 월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적립해준다. 또한, 유료멤버십 서비스인 롯데오너스에 가입한 고객이 롯데ON 이용 시 계열사별 0.25~2%를 추가 적립해줘 최대 5%의 엘포인트 적립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혜택은 지난달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제공되며, 발급한 달을 포함해 두 달간 지난달 이용금액에 관계없이 포인트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롯데ON이란 롯데쇼핑의 e커머스 사업본부가 지난 4월 선보인 롯데그룹의 7개 온라인쇼핑몰(롯데홈쇼핑, 롯데닷컴, 하이마트, 롯데마트, 엘롯데, 롯데프레시, 롭스)의 통합채널이다. 롯데오너스는 롯데ON의 유료멤버십 서비스로 월 2900원을 내면 롯데ON 7개 계열사별 각 2장씩 총 14장의 무료배송 쿠폰이 매월 제공된다. 더불어 롯데시네마, 면세점, 그린카 등 롯데 주요 계열사 이용 시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홈페이지 또는 롯데카드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연회비는 5000원이다.

한편, 카드 출시를 기념해 이 카드로 롯데오너스 멤버십 월 회비 자동납부를 신청하고 매월 30만원 이상 이용하면 가입 월로부터 1년 동안 롯데오너스 월 회비인 2900원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온라인 신규 가입고객을 위한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명제선 롯데카드 디지털본부장은 “매장에서 온라인으로, 급증하는 e커머스 시장과 더불어 늘어나는 쇼퍼(shopper)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롯데ON과 결합해 차별화된 혜택을 담은 PLCC카드를 출시했다”며 “최대 5% 적립률과 주요계열사 할인 제공을 통해 고객들이 이용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NH농협생명, ‘백세시대 NH치매보험’ 개정 출시

NH농협생명은 2일 ‘백세시대 NH치매보험’을 개정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보험은 공적 장기요양 1~3등급 보장을 추가해 치매뿐만 아니라 장기요양까지 폭넓게 보장한다. 40세부터 최대 75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90세·95세·100세 보장으로 고객 선택 폭을 다양화했다. 보험가입금액도 250만 원에서 1천만 원까지 250만 원 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또한 치매 초기증상인 경도치매 또는 공적장기요양 3급 진단 확정시 200만 원, 중등도치매 또는 공적장기요양 2급 600만 원, 중증치매 또는 공적장기요양 1급은 1천만 원의 진단급여금을 단계별로 보장한다.차별화된 특약으로 중증알츠하이머치매·파킨슨병진단 등 치매관련 특약보장에 대상포진·통풍진단 등 건강관련 보장도 추가했다.

 

■ BC카드, 자동차 관리 서비스 '오토엔BC' 출시

BC카드는 2일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오토엔BC'와 손잡고 자동차 관리 서비스인 '오토엔BC'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토엔BC는 주유∙정비∙렌트∙보험 등 자동차 및 모빌리티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휴 플랫폼이다. BC카드의 간편결제 앱인 페이북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BC카드는 BC 개인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로 오토엔BC에서 결제할 경우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모스트 4000원 주유 할인쿠폰, 카포인트 자동차 보험 3만원 할인, 렌트킹 8% 상시 할인 및 1만원 추가 할인, 와카노 20% 할인, 현대모터스튜디오 입장권 5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다이렉트오토케어’ 서비스는 월 4900원 정기 결제 시 주유·세차 할인 쿠폰, 교통상해 보상서비스, 엔진오일 교환권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