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BGF리테일

[이코노믹리뷰=최동훈 기자] CU가 멤버십 앱 ‘포켓CU’를 출시한지 1년이 된 점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U는 10월 한 달 간 포켓CU 회원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 ‘1주년 기념 생일파티’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포켓CU 회원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꽝’ 없는 당첨 룰렛을 활용해 진행된다. 고객들은 포켓CU 앱에서 회원가입한 뒤 이벤트 페이지의 룰렛을 돌리기만 하면 된다.

룰렛 결과에 따라 최대 50만원 상당의 CU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하거나 쫀득찰떡롤 시리즈, 삼각김밥, 츄파춥스 등 일부 제품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이 임의 제공된다.

고객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연을 댓글로 남겨 당첨되면 직접 고른 도시락 50개를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배달할 수 있는 ‘생일 턱 도시락’ 이벤트도 진행된다.

CU는 온라인을 연계한 오프라인 프로모션이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점을 감안해 앱 활성화에 공들이고 있다. CU에 따르면 포켓CU이 론칭된 이후 월평균 앱 방문객수(MAU)는 이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포켓CU 회원의 40% 가량이 단골점포를 등록했고 포켓CU 회원의 점포 방문 횟수는 평균 편의점 이용횟수(8회) 대비 1.5배 높은 12회로 집계됐다.

최지영 BGF리테일 고객관계관리(CRM)팀장은 “CU는 앞으로도 포켓CU를 더욱 발전시켜 고객이 원하는 멤버십 혜택과 최적화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CU 가맹점의 매출 활성화도 함께 도모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