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이 강북 최고 명품단지로 꼽히고 있는 ‘고양 삼송 아이파크(I’PARK)’ 분양을 시작했다. 풍수지리를 고려 전세대를 남향으로 배치해 일조량이 매우 좋다. 북한산과 공릉천을 훤히 내려다볼 수 있는 뛰어난 조망권이 이 아파트의 매력이다.

현대산업개발이 ‘강북의 판교’로 떠오르는 삼송택지지구 A8블럭에 ‘고양 삼송 아이파크’(I’PARK)를 특별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24층 규모로 공급면적 127㎡(전용면적 100㎡, 38형) 370가구, 146㎡(전용면적 116㎡, 44형) 240가구 등 총 7개동 610가구로 구성됐다.

아파트는 골프장 및 북한산국립공원 조망이 가능하고 공릉천 등이 인접해 있어 웰빙형 단지로 꼽힌다. 단지 내 녹지율이 48%나 돼 자연 친화적 환경과 우수한 조망권이 장점이다. 고양 삼송아이파크는 풍수지리를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일조량이 좋도록 전세대가 전부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전용 100㎡인 A, B타입의 경우 부부공간과 자녀공간의 동선을 분리한 평면설계가 적용됐다. A타입은 또 2면 개방형 거실에다 안방과 인접해 서재나 AV 룸 등으로 활용이 가능한 알파룸을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또 전용 116㎡ A타입은 3면 개방형 평면이 적용돼 채광과 환기가 뛰어나다. 공급면접 146㎡ A타입은 3면 개방형 평면이 적용된다.

단지설계에 있어서도 지상주차를 최소화한 쾌적한 단지로 조성한다. 가구당 차량 2대가 주차할 수 있도록 공간을 넉넉하게 마련했고, 특히 주차폭도 10㎝씩 더 넓혀 2.4m로 설계하는 한편 대형 차량을 위한 폭 2.5m 너비의 주차공간도 제공된다.

단지 내엔 헬스 및 골프연습장 등을 갖춘 피트니스센터와 독서실, 문고 등이 조성되는 커뮤니티센터가 설치된다. 또 단지 동쪽과 서쪽에 각각 공릉천과 뉴코리아CC가 있어 환경이 쾌적하고, 남쪽에 초ㆍ중ㆍ고교가 들어설 계획이라 자녀가 안전하게 근거리에서 통학할 수 있다.

고양삼송 아이파크는 지하철 3호선 삼송역을 이용해 2개 역만 가면 은평뉴타운으로 사실상 서울 생활권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서울 도심권에 20분이면 닿을 수 있다. 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로IC가 바로 인접해 외곽도로망을 통한 서울 도심 접근성이 뛰어나고, 제2자유로가 최근 개통되는 등 교통여건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다.여기에 2012년도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예산이 통과되면서 일산~수서·동탄 구간이 건설되면 삼송지역은 직접 수혜지역으로 들어간다.

양도소득세 감면종료시점을 앞두고 알짜배기 물량으로 손꼽히고 있는 고양 삼송 아이파크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3.3㎡당 1100만원으로 분양가가 책정됐다. 또 중도금 무이자 혜택에 계약금에 5%, 이사비용 1000만원을 지원하는 등 파격적인 혜택도 제공된다.

정부의 수도권 전매제한 완화 조치로 기존 3년이던 전매제한 기간도 1년으로 단축돼 지난 9월부터 자유롭게 전매도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3호선 삼송역 인근 고양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는 2012년 6월 예정이다.

최재영 기자 some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