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우리은행, ‘우리 카카오페이 통장’ 출시

우리은행은 27일 카카오페이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수수료를 우대해주는 입출금 통장 ‘우리 카카오페이 통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우리 카카오페이 통장은 가입 후 해당 통장을 카카오페이 간편결제계좌에 등록하고 우리은행 스마트뱅킹을 이용하면 우리은행 인터넷·마트뱅킹 타행이체 수수료 및 우리은행, GS25 편의점 금융자동화기기(ATM) 출금수수료를 횟수 제한 없이 면제해준다.

우리은행은 우리카드와 함께 카카오페이 통장 출시 기념이벤트도 진행한다.

우리 체크카드 미보유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1만원 쓰면 1만원 드립니다’ 이벤트는 올해 말까지 우리 카카오페이 통장과 카카오페이 체크카드를 개설하고, 익월 6일까지 발급받은 카드로 1만원 이상 간편결제한 고객에게 카카오페이머니 1만원과 선착순 2000명에 한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또 카카오페이 체크카드로 카카오페이 온라인 및 오프라인 가맹점 결제시 이용금액의 5%를 월 최대 2만5000원까지 캐시백한다.

우리 카카오페이 통장은 카카오페이 금융제휴몰에서 가입 가능하며 카카오페이 체크카드를 동시에 발급할 수 있어 편리하게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간편결제를 주로 이용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KTB자산운용, ‘글로벌멀티에셋인컴EMP펀드’ 출시

KTB자산운용은 인컴펀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KTB글로벌멀티에셋인컴EMP증권투자신탁’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의 특징은 미국 주식을 중심으로 스타일, 섹터 ETF 등에 투자하여 자본이득을 추구함과 동시에 글로벌 국채, 크레딧, 주식형 인컴 ETF 등에 투자해 안정적인 인컴수익을 추구하는 것이다.인컴펀드는 채권, 고배당주, 리츠, 우선주 등에 분산 투자해 이자와 배당, 임대수익 등의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대표적인 중위험∙중수익 상품이다.이 펀드의 목표 수익률은 연 6%±3%pt 수준이며, 목표변동성은 7%로 주식시장 변동성의 절반 이하로 안정적인 운용을 목표로 한다.분산투자가 가능한 ETF를 주된 자산으로 활용해 시장 변동에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 하여 운용한다.

 

■  LG유플러스, ‘갤럭시폴드 분실·파손보험’ 출시

LG유플러스는 갤럭시폴드 5G 전용 분실·파손 보험을 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LG유플러스는 분실과 파손 모두 보장하는 상품은 월 이용료 8900원, 파손을 보장하는 상품은 2900원으로 출시할 예정이다.갤럭시폴드 분실시엔 새로운 단말기 교체 비용으로 20% 본인 부담금 포함 최대 240만원 보상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LG유플러스에서 오는 10월말까지 갤럭시폴드를 ‘5G 슈퍼 플래티넘’, ‘5G 플래티넘’ 요금제로 가입하는 고객에게 24개월간 최대 월 3800원씩 할인할 예정이다.휴대폰 분실·파손 보험은 휴대폰 구입후 30일 이내 전국 LG유플러스 매장에서 가입이 가능하며 휴대폰 구입 당일엔 고객센터에서도 가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