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K LOVER 유튜버 1기 모집. 출처=애경산업

[이코노믹리뷰=박자연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온라인 서포터즈 AK LOVER에서 전문 크리에이터로 성장하고 싶은 1인 미디어 창작자 지원을 위해 ‘AK LOVER 유튜버 1기’를 모집한다.

AK LOVER 유튜버는 전문 크리에이터로 성장하고 싶지만 콘텐츠 제작에 어려움을 겪는 유튜버들을 지원하고자 애경산업 AK LOVER에서 마련한 1인 미디어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이다. AK LOVER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애경산업의 화장품, 생활용품을 주제로 한 영상을 제작하도록 지원해 크리에이터로서의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선발된 참가자는 오는 11월부터 2020년 4월까지 약 6개월 간 AK LOVER 유튜버 1기로 활동하며 △전문 크리에이터 유튜버 실무 교육 △최종 우수자 상금 지급 △촬영 장소 및 소품 지원 △10만원 상당 신제품 제공(월 1회)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AK LOVER 유튜버 1기 모집은 오는 10월20일까지 진행되고 뷰티 유튜버 10명, 생활용품 유튜버 10명 총 20명을 모집한다. 지원서는 AK LOVER 공식 홈페이지에서 작성할 수 있으며 애경산업 화장품 및 생활용품에 관심이 많고 영상 촬영 및 편집이 가능한 유튜브 채널 소유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10월25일이며 자세한 내용은 AK LOVE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K LOVER는 애경산업의 화장품, 생활용품 등을 직접 사용해보고 진정성있는 온라인 활동을 통해 애경산업과 함께 소통하는 온라인 서포터즈이다. 2013년부터 시작된 AK LOVER는 올해로 7주년을 맞이했으며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의 회원을 약 6000여명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