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KB국민은행, 지문등록 우대 ‘KB 영유스 적금’ 출시

KB국민은행은 20일 서울경찰청과 협업해 자녀의 지문을 등록하고 사전신고증을 제출하는 고객에게 우대이율을 주는 '영 유스(Young Youth) 적금을 출시하고 판매중이라고 밝혔다.

지문 사전등록제도는 실종을 방지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발견을 위해 경찰관서 또는 안전드림 홈페이지에서 아동의 지문과 신상정보를 등록하는 제도다.

이번 출시된 적금은 자녀가 성년이 될 때까지 장기거래가 가능하고 무료 보험 가입 서비스를 제공한다.

계약기간에 '아동 등 사전신고증'을 제출하면 연 0.1%포인트(p)의 우대이율을 준다. 적용이율은 최고 연 2.9%다. 

지문등록 우대이율은 계약기간(1년)에 1회만 신청 가능하며, 재예치를 신청한 계좌의 경우 불가 사유에 해당하기 전까지 매년 신청할 수 있다.

 

■ BNK경남은행, 쇼핑 최적화된 ‘요즘쇼핑카드’ 출시

BNK경남은행은 20일 쇼핑에 최적화된 ‘요즘쇼핑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요즘쇼핑카드는쇼핑할인서비스를 비롯해 간편결제할인서비스와 생활할인서비스를 제공한다.쇼핑할인서비스로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홈쇼핑 등 온라인과 백화점, 대형마트, 생활유통(올리브영ㆍ다이소) 등 오프라인에서 건당 1만원 이상 이용하면 5% 청구 할인 받을 수 있다.간편결제할인서비스로 네이버페이ㆍ카카오페이ㆍ페이코 등 간편결제를건당 1만원 이상 이용하면 5% 청구할인 받을 수 있다.생활할인서비스로 SKTㆍKTㆍLGU+ 등 이동통신, 버스ㆍ지하철ㆍ택시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면5% 청구할인받을 수 있다.월간 통합할인은 쇼핑ㆍ간편결제ㆍ생활할인서비스를 합산한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1~4만원 할인된다.또 경남마산로봇랜드 입장권 최대 5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 한국투신운용, '한국투자TDF알아서 2050펀드' 출시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한국투자TDF알아서 2050펀드'를 출시하고 기념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미국 티로프라이스(T. Rowe Price)의 글로벌 투자 전문가들이 발표자로 나섰다. ‘토마스 폴락’ 멀티에셋 솔루션 대표와 ‘와이엇 에이 리’포트폴리오 매니저가 글로벌 시장 및 자산배분 전략과 TDF 운용 전략을 주제로 발표했다. 티로프라이스는 한국운용과 함께 '한국투자TDF알아서펀드'를 운용하는 미국 TDF 전문 운용사다. 오랜 TDF 운용경험을 바탕으로 한국투자TDF알아서펀드의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을 수립하고 한국운용은 10% 내외 비중으로 국내 자산을 직접 운용한다.'한국투자TDF알아서2050펀드'가 추가되며 한국운용의 TDF펀드는 총 9개 라인업으로 확장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