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T > 스타트업
퓨처피아의 피아, BXB에 상장글로벌 시장 공략

[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블록체인 전문기업인 시그마체인이 자체 개발한 토탈 SNS 블록체인 플랫폼 퓨처피아(Futurepia) 암호화폐 피아(PIA)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BXB’거래소(대표 쿤, KWUN)에 공식 상장된 것으로 20일 확인됐다.

BXB 거래소는 세계 최초 ‘탭 트레이딩(Tap Trading)’ 방식의 거래방법을 통해 거래를 하며, 초단위로 실시간 시장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유일한 플랫폼이다. 낮은 수수료 및 빠른 주문속도 등으로 잘 알려져 있다.

시그마체인의 퓨처피아가 보여주는 확장 경쟁력에 시선이 집중된다. 시그마체인은 자체 개발한 메인넷 퓨처피아가 국제공인시험기관 KOLAS로부터 30만 TPS(초당 거래량)의 트랜잭션 처리 성능을 공식 인증 받으며 주목을 받기 시작했으며 퓨처피아는 피아 코인을 기반으로 하는 블록체인 프로토콜 가능성 타진에 나서고 있다.

   
▲ 피아가 BXB에 상장된다. 출처=시그마체인

곽진영 대표는 “퓨처피아는 애플의 IOS가 어플리케이션 마켓 플레이스를 제공하는 것처럼 블록체인 기반의 앱을 운영하는 플랫폼이 되고자 한다"면서 "활동하는 만큼 보상받는 블록체인 기반 리워드 디앱 ‘스낵(SNAC)’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시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곽 대표는 나아가 BXB 상장을 두고 "세계 최초 탭 트레이딩 방식의 거래방법을 통해 거래하는 BXB 거래소는 단순 코인 상장만 하는 거래소가 아니다"면서 "전 세계에 상장된 코인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데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 PIA를 전세계에 홍보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며 상장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최진홍 기자  |  rgdsz@econovill.com  |  승인 2019.09.20  11:34:56
최진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최진홍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