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총 5조7351억원이 투입되는 급행철도 사업인 GTX-B노선은 송도-여의도-용산-서울역-청량리를 지나 남양주까지 총 80.1km 구간으로, 해당 노선이 지나는 남양주 다산신도시를 비롯한 일대 부동산 시장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GTX-B노선 운행 시 다산신도시의 경우 풍양역~서울역 15분, 청량리역까지 10분 만에 도달하는 등 서울 도심 및 수도권 접근성이 개선될 예정으로 대표적인 수혜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다산신도시에서 주목 받는 상업시설인 현대건설의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몰'은 대표적인 수혜단지로 지식산업센터 완판에 이어 상업시설도 분양 마감에 임박해 있다.

다산신도시 자족 3블록에 들어서는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몰'은 총 연면적 33만1454㎡으로 상업시설인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몰'을 비롯해 지식산업센터, 기숙사 등으로 구성되며, 상가 연면적은 8만3510㎡이다. 이는 상암 월드컵 경기장의 약 12배에 달하는 크기로, 수도권 동북부 권역 단일 최대 규모의 스트리트몰로 조성된다.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몰'은 빌리지 컨셉의 외관과 상부벽면에 미디어파사드를 도입해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아 고정 수요층 및 외부 수요층을 포용하는 집객효과도 기대된다.

또한 국내 지식산업센터 내 쇼핑몰 최초의 트램 노선과 CGV, 영화관, 스파, 키즈파크, 대형서점, 볼링장 등의 문화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트램의 경우, 스트리트몰을 가로지르는 트램노선과 최적의 보행 동선으로 편리한 이동 및 쇼핑에 초점을 맞췄다. 트램노선을 중심으로 상가 활성화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몰'에 들어서는 트램은 쇼핑몰 내에 자체조성하는 것으로, 지식산업센터 내 쇼핑몰에 트램 노선 조성은 국내 최초다.

현재 입점이 확정된 CGV영화관은 4683㎡(구 1416형) 규모로 다산신도시 및 인근 최대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전용면적 2057㎡(구 622형) 규모 대형 서점, 4346㎡(구 1314형) 규모 대형 스파, 24개 레인 락볼링장, 구리 롯데아울렛 플레이티카와 비슷한 전용면적 1710㎡(구 517형)규모의 키즈파크 등 앵커시설 비중이 상업시설 중 약 40%로 조성된다.

앵커시설은 사업시행사가 앵커시설 외 상업시설의 활성화를 위해서 보유할 예정이며, 국내 유명 상업 시설 임대차 섭외 업체와 업무제휴 및 상업시설 분양자에게 임차인을 알선하는 서비스도 검토 중에 있다.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몰'은 수요가 풍부하다. 지식산업센터 평일 지식산업센터 상주인구 수요층과, 주말 아울렛 상권 수요층, 저녁·주말의 스트리트몰 수요층 등 각 상권의 장점이 결합된 복합상권을 갖추게 된다.

한편, 견본주택은 남양주시 다산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