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 기업 소식
티웨이항공, “상반기 부가서비스 매출 60% 증가”좌석지정·수하물 추가·사전주문 기내식 등 인기

[이코노믹리뷰=이가영 기자] 편리한 여행을 위한 기내 부가서비스 이용률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티웨이항공은 올해 상반기 부가서비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0% 증가했으며, 특히 기내식과 앞좌석 등 사전 지정 프리미엄 좌석의 판매 비중이 높았다고 17일 밝혔다. 회사는 “합리적인 소비 트렌드와 더해져 이용객이 점점 증가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 출처=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고객들의 편리하고 실속 있는 여행을 위해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지속·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우선 다른 좌석보다 앞뒤 간격이 넓어 쾌적한 여행이 가능한 앞 좌석 등 프리미엄 좌석을 별도로 구매할 수 있게 마련했다. 짐이 많은 고객들은 추가 수하물을 자신의 짐 무게에 맞게 준비할 수 있으며, 특히 온라인으로 사전 구매할 경우 공항 현장에서 구매할 경우 보다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다. 

더불어 티웨이항공은 함박스테이크, 덮밥, 치킨, 샌드위치, 키즈밀 등 다채로운 19종의 사전예약 기내식 메뉴를 운영하고 있다. 홈페이지와 예약센터를 통해 출발일 4일 전까지 신청 가능하다.

모든 서비스를 패키지 형태로 함께 즐길 수 있는 ‘부가서비스 번들’은 개별 구매할 경우보다 최대 61%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멀티팩 혹은 트리플팩으로 구매 시 전용 체크인 카운터 이용과 수하물 우선 처리 혜택도 추가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티웨이항공은 기내에서 고객이 소지한 스마트폰, 태블릿을 이용해 드라마, 예능, 어린이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채널 t’(channel t’)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또한 why 시리즈 만화책을 대여해주는 등 비행시간이 긴 노선도 지루하지 않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사전 주문 기내식 외에도 현장에서 떡볶이, 라면 등 간편 스낵류와 맥주, 커피 등 음료를 즐길 수 있는 t’ shop도 운영하고 있다. 유아 동반 고객이나 장거리 여행 고객은 옆좌석 구매를 통해 보다 여유롭고 편한 비행시간을 보낼 수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저렴한 항공권을 구매하고 선택적인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는 등 합리적인 여행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에 발맞춰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보다 여행을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확대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가영 기자  |  young@econovill.com  |  승인 2019.09.17  09:43:18
이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이가영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