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NH농협은행, 모바일 전용 ‘NH올원 마이너스대출’ 출시

NH농협은행 전북본부는 16일 직장인을 위한 모바일 전용 한도대출 신상품 ‘NH올원 마이너스대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NH올원 마이너스대출은 본인명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 농협은행 입출식계좌만 있으면 은행 방문이나 소득증빙서류 제출 등 복잡한 절차 없이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 앱에서 몇 번의 클릭만으로 3분 안에 빠르게 한도 및 금리조회와 대출 실행까지 가능한 상품이다.

특히 이 상품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및 보험료 납부 확인서 정보 등을 수집하는 ‘스크래핑’ 기술을 도입, 자동으로 고객의 추정 소득을 확인하고 신용평가 모형에 반영해 대출 한도와 금리를 산출한다.  

재직기간 6개월 이상이고 연 환산 추정소득이 3000만원 이상인 법인기업체 직장인 고객이 대상이며, 최대 5000만원 한도로 급여이체 등 거래실적에 따라 최저 연 2.78%(9.4일 기준)의 금리로 대출이 가능하다. 

농협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NH올원 마이너스대출’ 또는 ‘NH올원 5늘도적금’을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213명을 추첨해 1등 현금 200만원(1명), 2등 NH멤버스 50만 포인트(2명), 3등 한우 갈비세트 20만원 상당(10명), 4등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200명)를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 KB국민카드, ‘KB국민 윙크 카드’ 출시

KB국민카드는 유아동 학습 전문 기업인‘단비교육’과 손 잡고 ‘윙크 학습지’ 요금 자동 납부 시 월 최대 1만50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KB국민 윙크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카드로 ‘윙크 학습지’ 요금을 자동 납부하고,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원△10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5000원이 할인된다. 자동 납부 신청한 학습지 요금 2건 이상이면 학습지 요금을 합산해 전월 이용실적에 따른 월 최대 할인 금액 범위 내에서 할인 받을 수 있다.마스터카드 브랜드가 탑재된 카드를 발급 받고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인천공항 라운지(연 2회) △인천공항 및 국내 주요 호텔 발레파킹 서비스(각각 월 3회, 연 12회)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이 카드의 연회비는 2만원이다.

 

■ 유안타증권, 주식실전 앱 ‘티레이더 배틀’ 출시

유안타증권이 주식 투자와 모바일 게임의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결합한 365일 주식 실전투자대결 플랫폼 ‘티레이더 배틀’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티레이더 배틀’은 365일 언제나 모바일 게임처럼 흥미진진하고 생동감있게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주식 실전투자대결 앱이다.이 앱에 유안타증권 위탁계좌를 연결한 회원은 언제라도 인원, 기간, 우승 기준, 배틀 종류 등 본인이 원하는 다양한 조건으로 배틀룸을 개설해 배틀을 진행하거나 기존 배틀에 참여할 수 있다. 배틀에서 우승하면 최대 20만원의 현금 쿠폰과 파이널 라운드 티겟을 획득하며, 내년 3월부터 시작되는 최종 배틀격인 파이널 라운드에 참여해 우승 상금을 두고 경쟁할 수 있다.계좌가 없더라도 누구나 회원으로 가입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