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현대홈쇼핑 ‘J BY’, 글로벌 패션시장 진출 시동건다美 최대 패션박람회 ‘뉴욕 코트리쇼’에 국내 홈쇼핑 최초로 참가
   
▲ 현대홈쇼핑의 패션 브랜드 'J BY'제품. 출처=현대홈쇼핑

[이코노믹리뷰=박자연 기자] 현대홈쇼핑 단독 패션 브랜드인 ‘J BY(제이바이)’가 해외 진출에 시동을 건다. 해외에서 열리는 패션박람회에 참여해 글로벌 세일즈에 나서기로 한 것이다.

현대홈쇼핑은 정구호 디자이너와 협업해 만든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J BY’가 오는 16일부터 18일(한국시간)까지 미국에서 열리는 ‘뉴욕 코트리쇼(New York Coterie Show)’ 패션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국내 홈쇼핑 패션 브랜드가 ‘뉴욕 코트리쇼’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매년 봄(S/S)과 가을(F/W)에 열리는 ‘뉴욕 코트리쇼(New York Coterie Show)’는 80년의 역사를 가진 ‘라스베가스 매직쇼’와 함께 미국 최대 규모의 패션박람회 중 하나로 꼽힌다. 지난 2월 개최된 ‘뉴욕 코트리쇼’ 패션박람회에는 전세계 약 1500여 개 패션 업체와 총 1만여 명의 바이어들이 참가했다.

현대홈쇼핑이 ‘J BY’를 해외시장에 선보이기로 한 것은 글로벌 패션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지난 2016년 9월 현대홈쇼핑이 정구호 디자이너와 손잡고 선보인 ‘J BY’는 론칭 3년 만에 누적 주문금액 3000억원을 달성하며 연평균 주문금액 1,000억원 규모의 ‘메가 브랜드’로 성장했다. 특히 지난해와 올해 상반기 판매수량 기준으로 현대홈쇼핑 내에서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다.

김종인 현대홈쇼핑 패션사업부장(상무)은 “J BY 고급화 전략의 일환으로, 1년 전부터 뉴욕 코트리쇼 참가를 준비해왔다”면서 “홈쇼핑 패션 브랜드에 대한 고객 눈높이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차별화된 디자인과 소재로 ‘J BY’를 국내 홈쇼핑 대표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로 육성하는 한편, ‘K패션’ 알리기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자연 기자  |  nature@econovill.com  |  승인 2019.09.15  09:00:00
박자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박자연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