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금융
[아! 이 금융상품]KDB생명, ‘나만의 레시피 보장보험’ 출시
   
▲ (KDB생명보험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KDB생명, ‘나만의 레시피 보장보험’ 출시

KDB생명은 9일 자사 KDB다이렉트보험에서 다양해지고 있는 보험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추어 각자 선호하는 보장만 골라서 받을 수 있는'(무)나만의 레시피 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무)나만의 레시피 보장보험'은 고객 스스로 보장내용을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도록 한 DIY콘셉트의 다이렉트 종합건강보험 상품으로, 기본 보장인 '재해 사망보장'에 5대질병 진단, 입원, 수술 등의 세분화한 보장을 탑재하여 고객이 원하는 보장을 직접 선택할 수 있게 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무)나만의 레시피 보장보험'은 총 20개의 선택특약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대로 보장내용을 구성할 수 있는데, 특히 기본 보장에 (무)신휴일재해장해특약과 골절 및 응급실 내원특약 등을 추가한 '건강+레저 실속보험 레시피'를 통해 워라밸 시대, 신휴일 여행과 레저를 즐기는 고객들을 대상으로한 '맞춤형 상해보험'으로도 탈바꿈 가능하다.

또한, 가입 후 필요에 따라 특약 해약이 별도로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 시에 재설정을 통해 납입보험료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다.

KDB생명 관계자는 "'(무)나만의 레시피 보장보험'은 내 마음대로 만드는 Self-made형 다이렉트 보험으로, KDB다이렉트보험의 주 사용 연령층인 20~40대 고객들의 꼼꼼해진 보장선택과 합리적인 보험료를 선택하는 성향에 맞춘 상품"이라고 전했다.

 

■ DGB대구은행, ‘보이는 ARS서비스’ 실시

DGB대구은행은 9일 음성 인식이 어려운 소비자 편의를 제고하고, 화면 제공에 따른 이용시간 및 고객 만족도 증대를 위해 ‘보이는 ARS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보이는 ARS서비스’는 DGB대구은행의 폰뱅킹 서비스를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경우, 스마트폰에 자동으로 화면이 표시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주요 업무 메뉴가 음성과 화면으로 동시 제공돼 빠르고 정확하게 업무처리가 가능한 서비스로, 기존 음성 ARS에서 음성멘트를 끝까지 듣고 눌러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했다.처리 가능한 업무는 당-타행 송금, 잔액 및 입출금 거래내역 조회를 비롯해 상담원을 연결할 수 있는 약 50여개 메뉴로 구성돼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 AIA생명, ‘온라인 간편보험’ 2종 출시
AIA생명은 9일 ‘AIA 바이탈리티’ 회원들이 모바일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셀프 보험 가입 플랫폼을 오픈하고 이용 가능한 보험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퍼플휴일 교통재해장해보험’은 청약 과정을 3단계로 줄인 빠르고 간편한 장해 보험이다. 연령에 상관없이 1년에 남자와 여자 각각 2500원, 1,600원으로 휴일 발생 교통재해로 인한 사고를 보장하는 1년 만기 소액보험이다.또 ‘건강할수록 할인받는 암보험’은 이미 AIA 바이탈리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미션을 달성, 리워드를 경험한 합리적인 젊은 고객층을 타깃으로 한 다이렉트 전용 바이탈리티 통합형 상품이다.비갱신형 평생보장 상품으로 바이탈리티 초년도 선할인 5%가 적용되고, 등급에 따라 최대 20%까지 보험료가 할인된다.

진종식 기자  |  godmind55@econovill.com  |  승인 2019.09.09  17:44:52
진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진종식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