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NEWS
LH, 기술심사 인터넷 생중계로 클린심사 선도공사 용역업체 선정과정, 인터넷 생중계 통해 공정 투명한 심사 환경 조성

[이코노믹리뷰=신진영 기자] LH는 8일 공공기관 최초로 9월부터 시행하는 모든 공사 및 용역업체 선정 심사 과정을 인터넷으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인터넷 생중계로 기술심사 참여업체와 심사위원간 사전접촉을 원천 차단하고,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심사실황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 시도는 기술심사 전반의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심사실황은 심사장 내 설치된 CC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참여업체 관계자는 별도의 스마트폰 어플 설치 및 보안인증 후 심사실황을 휴대폰으로 시청할 수 있다. 

   
▲ LH 클린심사제도 발전 과정. 출처 = LH

LH는 지난 2010년 국내 최초로 심사실황 현장중계를 도입했다. 2017년에는 유튜브를 활용한 인터넷 실황중계 시범사업을 시작했으며 이후 문제점을 개선하고 적용대상을 확대하여 이번에 전면 시행하게 됐다. 

LH 관계자는 "기술심사 인터넷 생중계를 통해 공정·투명한 입찰환경 조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LH는 앞으로도 심사제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공정한 환경에서 우수 업체가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진영 기자  |  yoora29@econovill.com  |  승인 2019.09.08  11:00:36
신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신진영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