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부동산
초역세권 상업시설 ‘탕정역 지웰시티몰’ 분양 예정비역세권·역세권보다 가치 높은 초역세권 상가 ‘관심’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최근 초역세권 아파트의 인기가 높아지며 초역세권 상업시설도 덩달아 관심을 받고 있다. 초역세권 상업시설은 역 이용객을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고, 광역수요 확보도 용이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역세권 상업시설은 상권 활성화 가능성이 높아 상가의 가치가 높고, 임차인 모집도 수월하다. 특히 상가 인근에 대규모 주거지가 밀집되어 있을 경우, 쇼핑몰·병원 등의 인프라가 형성되어 더욱 안정적인 배후수요 확보가 가능하다.

한국감정원 조사결과, 실제로 초역세권 상업시설은 비역세권 대비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화정역 상권 집합상가 투자수익률은 8.42%로 비역세권인 고양시청 상권의 집합상가 투자수익률인 6.53%를 웃도는 수치를 보였다.

지방도 동일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천안역 상권 집합상가 투자수익률은 5.25%로 비역세권인 천안시청 상권의 집합상가 투자수익률인 3.65%를 웃도는 수치를 보였다.

이러한 상황에서 아산신도시 탕정지구에 분양 예정인 역세권 상업시설 '탕정역 지웰시티몰'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주)신영의 계열사 신영시티디벨로퍼(주)는 오는 10월 충남 아산신도시 탕정지구에 '탕정지구 지웰시티 푸르지오'단지 내 상업시설인 '탕정역 지웰시티몰'을 분양에 나선다. 탕정역 지웰시티몰은 지상 1층~3층, 연면적 2만4435㎡ 규모로 이뤄진다.

탕정역 지웰시티몰은 오는 2020년 개통 예정인 수도권 전철1호선 탕정역(예정, 가칭)에서 3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상업시설이다. 북측으로는 탕정지구 중심상업지역, 남측에는 약 5만6200㎡규모의 근린공원(예정)이 위치해 있어 탕정지구 지웰시티 푸르지오 아파트 1521가구의 고정수요 뿐만 아니라 반경 1.5km 이내에 탕정지구, 배방지구 등 약 4만7000여명에 달하는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반경 4km 이내에 삼성디스플레이 아산 1·2캠퍼스, 코닝정맬소재 등이 입주해 있는 아산디스플레이시티1 일반산업단지가 위치해 있고, 아산디시플레이시티2 일반산업단지, 아산탕정테크노 일반산업단지, 탕정일반산업단지 등도 조성 예정에 있어 배후수요는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한편, 충남 아산신도시 탕정지구에 전용 68~101㎡, 총 685가구가 10월 공급 예정이다. 탕정역(2020년 완공예정)을 도보 이동 가능한 역세권 단지이며, 단지 좌측에 곡교천이 위치해 녹지시설을 갖췄다.

‘탕정역 지웰시티몰’ 모델하우스는 충남 천안시 불당동 일원에 있으며, 오는 10월 개관할 예정이다. 완공은 2022년 1월 예정이다.

전진혁 기자  |  jh1346@econovill.com  |  승인 2019.09.05  16:15:11
전진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전진혁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