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소방공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독한 소방 평생패스'를 마련하고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정부 일자리정책 로드맵에 의하면 매년 소방공무원 3725명씩 충원 해, 4년간 총 1만4900명을 충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방공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는 희소식이다.

수험생들을 위해 마련된 해당 과정은 소방공무원에 합격할 때까지 수강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2021년까지 최종 합격 시 22%의 제세공과금을 제외한 수강료를 환급해주고, 불합격 시 수험표 사본을 제출하면 다음 시험까지 수강 연장이 가능하다.

이번 과정의 커리큘럼은 소방공무원 수험생이 반복 학습할 수 있도록 '7회독 자동완성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 각 과목별 이론을 '기초이론'과 '기본이론', '심화이론'으로 나눠 학습하도록 했으며, 이후 해당 내용을 문제를 풀어보며 확인할 수 있도록 '기출분석특강'과 '단원별 문제풀이', '동형모의고사'를 준비했다. 이어 실제 소방공무원 시험 전 정리해야 하는 내용이 담긴 '마무리특강'도 준비했다.

이 밖에도 소방공무원 수험생이 다양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도록 '문풀훈련소'도 제공한다. '실력 진단 테스트'를 통해 수험 방향을 제시하며, '데일리 테스트'를 통해서는 매일 학습한 내용을 확인하도록 했다. 이어서 '위클리 테스트'로 고난이도 문제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으며, 실제 시험과 문제 유형 및 난이도가 유사한 '온라인 모의고사'로 실전 감각을 향상하도록 했다.

에듀윌이 마련한 독한 소방 평생패스 과정에는 '독한 학습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초보수험생을 위해 '기초 이론 강좌'와 소방공무원 전용 '면접 특강' 및 '기초 영어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소방공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해 에듀윌이 마련한 '독한 소방 평생패스'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수강신청은 에듀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