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LIFE&PEOPLE >
[북앤북]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확 늘리려면?”
   

<한 권으로 끝내는 인스타그램!> 픗픗 아카데미 지음, 이콘 펴냄.

인스타그램 활용법을 총정리한 책이다. 요즘 인스타그램은 가장 핫한 SNS 플랫폼이다. 2011년 10월 구글 출신 케빈 시스트롬이 출시한 이후 크게 주목받지 못하던 인스타그램은 해시태그 기능을 추가하면서 도약할 수 있었다. 특히 “어떤 사진이든 쉽게 게시할 수 있어야 한다”라는 기업 철학이 잘 작동되면서 사용자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지금은 트위터, 페이스북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가 됐다.

인스타그램은 출시 이후 단 한 번도 월간 활성사용자(MAU, Monthly Active User) 수가 꺾인 적이 없다. MAU에서 하락세를 겪는 페이스북, 트위터와 달리 인스타그램은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인스타그램의 MAU는 10억 명을 넘어섰다.

브랜드들이 인스타그램에 집중하는 것은 가입계정의 규모 보다는 사용자 참여율이 다른 SNS보다 높기 때문이다.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브랜드 계정에 들어와서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다는 등 활발하게 참여한다. 브랜드 계정과 쉽게 친분을 쌓고, 서로 우호적인 관계를 맺는다.

이 책은 먼저 피드, 스토리, 프로필, 하이라이트 등 인스타그램의 모든 요소를 분석한다. 이어 기업 마케팅에 유용한 인스타그램 공략법을 제시한다. '스토리가 있는 일상 사진'으로 소통하기, 개인 계정처럼 운영하기, 공감되는 콘텐츠 만들기, 피드 설계하기, 아이템 어필하기, 관계망 이루기, 팔로워 관리하기, 진짜/가짜 계정 구별하기 등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구매를 끌어내는 필승 심리전략을 설명하고, 인스타그램 전문 마케터들과 인터뷰를 통해 다양한 노하우를 알려준다.

주태산 기자  |  joots@econovill.com  |  승인 2019.09.07  17:24:41
주태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주태산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