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삼성전자, 소호고객용 모노레이저 프린터 복합기 시리즈
삼성전자가 개인과 소호(SOHO, Small Office Home Office) 고객을 대상으로 분당 20매를 출력하는 모노레이저 프린터와 복합기 ‘ML-2160·SCX-3400’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시리즈의 와이어리스 모델은 제품에 와이파이 다이렉트를 내장하여 인터넷·케이블 연결 없이도 스마트폰을 이용해 출력과 스캔 작업을 지원한다. 또한 제품 설치부터 출력까지 복잡한 단계를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일반 사용자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KT테크, 4.5인치 고해상화질 스마트폰 ‘테이크 HD’ 선봬
KT그룹의 단말기 제조사인 KT테크가 ‘테이크 HD(TAKE HD, KM-300)’를 출시했다. 1280x800의 높은 해상도와 4.5인치의 대화면이 탑재된 ‘테이크 HD’는 인치당 픽셀 수가 335ppi로 현재 출시된 스마트폰 중 가장 선명하다. 또한, 1.5GHz 듀얼코어, 안드로이드 2.3.4 진저브레드 OS, 후면 800만 화소, 전면 300만 화소의 고성능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으며, ‘와이파이 다이렉트’를 지원하여 별도 AP 접속 없이 휴대폰끼리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LG전자, 3D 홈시어터 신제품 3종 북미시장 공략
LG전자가 3D 영상에 최적화된 입체음향을 제공하는 3D 홈시어터 신제품 3종을 3월부터 북미시장에 출시한다. 북미에서 만날 수 있는 3D 홈시어터 3종(BH9420PW, BH9220BW, BH9520TW)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운드 원근감 및 입체감을 구현하는 ‘3D Sound Zooming’ 기술이다. 또한 위로 향한 4개의 3D 스피커와 360° 리플렉터기술 및 위에서 아래로 쏟아지는 ‘사운드 샤워’ 효과로 생생한 3D 사운드를 느낄 수 있게 했다.

뷰티

뉴발란스, 신개념 스포츠 슈즈 ‘ML581’ 한정판 출시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남다른 개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한정판 컬렉션 ‘뉴발란스 ML581’ 4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4종 제품은 전 세계 유명 신발 편집 매장 4곳의 공동제작물이다. 아웃도어 트레킹화에서 모티브를 얻은 감각적인 디자인에 뉴발란스의 러닝 기술을 입혀 제작했다. 특히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일체형 설포(신발끈 밑에 받침 부분)가 발을 완벽하게 감싸줘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신발끈을 보이지 않게 처리해 고전적이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CL4, 피부친화 유기농 성분 ‘에코 힐 페이셜 오일’ 신제품
아미코스메틱의 메디컬&에스테틱 전문브랜드 CL4는 겨울철 푸석하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감싸줄 유기농 에코 힐 페이셜 오일(30ml)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오일은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천연 유래 성분이 99.49% 함유된 유기농 오일이다. 푸석하고 갈라지는 피부에 탱탱하고 촉촉한 보습을 피부에 전달하며, 색소, 인공향, 미네랄 오일 등 피부에 유해한 8가지 성분을 배제하여 피부에 친화적이다.

더페이스샵, 설날맞이 한방화장품 선물세트 선보여
더페이스샵이 설날을 맞이하여 ‘명한 미인도 율 탄력 스페셜 2종 세트’를 마련했다. 이번에 출시된 세트는 100% 국내 재배 한방 원료의 주름개선 기능성 스킨과 로션으로 구성돼 있다. 주름 등 피부노화가 걱정되는 30~40대 여성을 위한 선물로 좋다. 엄선된 한방 약재를 9번 찌고 말리는 ‘구증구포 포제법’ 과정을 거친 7가지 한방원료 복합물 ‘칠보미려구효단’이 피부노화를 막아준다. 또 얼굴의 부기를 가라앉히는 12가지 한방약재 복합물인 ‘십이경락단’을 함유해 탄력 효과가 탁월하다.

금융

IBK기업은행, 새해맞이 고금리 ‘패키지예금’ 특판
IBK기업은행은 임진년 새해를 맞아 최고 연 4.4%의 높은 금리를 주는 ‘패키지예금’을 오는 2월말까지 특별 판매한다. 총 4조원 규모로 판매되는 이 상품은 5000만원 이상 30억원 이내로 예금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정기예금(6개월~1년)과 중금채(1년)로 구성돼 있으며, 1년 만기 상품에 가입할 경우 최초거래 또는 장기거래 여부, 적금 가입 등 패키지상품 가입 수에 따라 0.05%p~0.3%p의 추가금리가 더해져 각각 최고 연 4.23%, 연 4.4%를 받을 수 있다.

외환은행, 유통기업에 ‘일석e조보험 담보 판매자금대출’
외환은행이 ‘일석e조보험 담보 판매자금대출’을 판매한다. 이번 대출은 신용보증 기금이 발급하는 ‘일석e조보험’을 담보로 은행으로부터 자금지원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보험계약자인 판매기업이 신용보증기금에서 ‘일석e조 보험’증권 을 발급받고 그 증권의 보험금청구권에 대한 질권을 은행에 담보 제공 및 구매 기업의 매출채권을 양도담보로 제공하여 대출 수혜 후 만기일에 구매기업이 대출금을 상환하는 구조로 만들어졌다.

LIG손해보험, 만기때 보험료 환급 ‘LIG행복한운전자보험’
LIG손해보험은 보험 만기 때 납입했던 보험료를 100% 돌려받을 수 있는 ‘LIG행복한운전자보험’을 출시했다. 변동금리 대신 3.75%부터 최고 4%의 고정금리를 적용해 보험 가입기간이 끝나는 시점에서 납입했던 보험료 전액을 그대로 돌려받을 수 있도록 한 ‘LIG행복한운전자보험’은 만기 때 기본계약 가입금액의 10%에 해당하는 액수를 정액으로 환급받는 만기정액 환급형 설계가 가능하다.

식품

종근당건강, 슈퍼푸드 귀리 이용 건강식품 ‘오트베타케어’
종근당건강은 귀리를 활용한 건강식품 ‘오트베타케어’를 출시했다. 귀리는 식품영양연구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 스티븐 프랫박사가 뽑은 장수를 위해 먹어야 할 14가지 ‘슈퍼푸드’ 중의 하나다. 오트베타케어는 귀리 15kg을 1kg으로 압축-가공해 일반 귀리의 7배의 수용성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지방질과 탄수화물의 함량을 낮추고 단백질과 베타글루칸의 함유량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베타글루칸은 혈당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데 효능이 있는 성분이다.

파리바게뜨, 겨울 속 봄의 맛 담은 ‘시크릿 케이크Ⅱ’
파리바게뜨가 추운 겨울에 봄을 느낄 수 있는 달콤 상큼한 ‘시크릿 케이크Ⅱ’를 출시했다. 시크릿 케이크Ⅱ는 시크릿 케이크의 다양한 맛과 질감은 그대로 살리면서 봄의 싱그러움을 더했다. 케이크 속은 기존의 바닐라 쉬폰과 초코 쉬폰 대신 딸기와 녹차 쉬폰으로, 케이크의 겉은 초코 크림 대신 딸기 크림으로 바뀌었다. 특히 딸기의 상큼한 맛과 녹차의 산뜻한 맛, 화이트 초코쿠키의 부드러운 달콤함이 환상적인 봄의 조화를 이룬다.

스타벅스, 새해맞아 건강식 겨울신메뉴 9종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새해를 맞아 ‘바닐라 스파이스 라떼’와 건강식 브리또 샌드위치 등 신메뉴 총 9종을 출시했다. ‘바닐라 스파이스 라떼’는 달콤한 바닐라에 생강과의 고급 향신료인 ‘카더몬’이 더해져 추운 겨울을 나는데 안성맞춤이다. 3월 초까지 한시적으로 제공되며, 톨 사이즈 기준 5500원이다. 그 밖에 ‘치킨 브리또’, ‘불고기 브리또’, ‘베지터블 샌드위치’, ‘치킨 브레스트 샌드위치’ 등 간편 식사류와 겨울에 잘 어울리는 디저트인 ‘까망베르 치즈 케이크’, ‘다크 브라우니’, ‘마블 파운드 케이크’, ‘스타 파운드 케이크’ 등도 준비됐다.

박지현 jh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