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VR 연애 어드벤처 게임 ‘포커스온유’ 유저들을 위해 신규 캐주얼 의상 3종을 무료 배포한다고 3일 밝혔다. 

포커스온유는 지난 7월 PC 및 PS4에 출시 됐다. 기존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과 차별화 되는 고퀄리티 그래픽과 음성인식 기술, 스토리 라인 등이 유저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매우 긍정적’ 유저 평가를 받고 있으며 PS 스토어 내 인기 VR 게임 톱 3를 기록한 바 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유저들의 성원에 부응하기 위해 여주인공 ‘한유아’의 캐주얼 의상 3종을 무료로 배포하기로 했다. 신규 의상 3종은 스팀, 오큘러스, 바이브포트, PS 스토어 등 게임을 구매한 플랫폼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포커스온유 신규 캐주얼 의상이 무료 배포된다. 출처=스마일게이트
▲ 포커스온유 신규 캐주얼 의상이 무료 배포된다. 출처=스마일게이트
▲ 포커스온유 신규 캐주얼 의상이 무료 배포된다. 출처=스마일게이트

아울러 유저들과 소통 채널을 확대하기 위해 기존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포커스온유 공식 트위터를 오픈했다. 공식 트위터를 통해 포커스온유의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 향후 개발 계획, 업데이트 사항 등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공식 트위터 오픈을 기념해, 앞으로 10주 동안 매주 ‘포커스온유’ 한정판 굿즈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된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포커스온유 본편을 모두 즐긴 유저들이 한유아와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신규 에피소드 콘텐츠도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김대진 본부장은 “지난 7월 출시 이후 유저들께서 보내 주신 포커스온유에 대한 호평에 감사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포커스온유를 즐기는 유저들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각종 기능 개선 및 그래픽 향상 등 업데이트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