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한국투자증권, KDB생명, Sh수협은행, KEB하나은행 제공)

■ 한국투자증권, 달러 배당 ‘USD 월지급식 랩’ 출시

한국투자증권은 매월 투자원금의 0.4%를 달러(USD)로 배당하는 ‘한국투자USD월지급식랩’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미국 내 고배당 자산에 투자해 수익을 낸 뒤, 달러를 월급처럼 꼬박꼬박 지급하는 신개념 상품이다.

투자 대상은 미국거래소 상장 폐쇄형 펀드, 우선주, ETF, 회사채 등으로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한다. 위험을 낮추기 위해 자산별 초분산 투자가 이루어지며, 변동성 확대를 막기 위해 현금 10% 내에서 자본손실 방어용 헤지전략도 수행한다.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레인바닐라투자자문사의 자문을 받아 운용된다.

투자 대상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상장 폐쇄형 펀드는 펀드의 추가설정은 불가능하나 거래소 상장을 통해 매매가 가능한 뮤추얼펀드를 말한다. 운용경험이 충분히 검증된 블랙스톤(Blackstone), 이튼밴스(EatonVance), 레그메이슨(LeggMason), 블랙록(BlackRock), 브룩필드(Brookfield) 등 글로벌 금융사가 운용한다.

이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2000만원이다. 원화 1000만원 이상, 달러(USD) 1달러 이상 추가 불입이 가능하다. 상품가입은 한국투자증권 전 영업점을 통해 가능하다.

■ KDB생명, ‘KDB 내맘대로 건강보험’ 출시

KDB생명은 기존 암보험의 구조적 단점을 보완하고 가입자가 마음대로 암 진단 급부와 추가 보장을 설계할 수 있는 맞춤형 건강보험, ‘(무)KDB 내맘대로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KDB생명의 ‘(무)KDB 내맘대로 건강보험’은 암진단보장형/3대질병진단보장형/암사망보장형 중 하나를 선택하고, 고객 니즈에 따른 개별맞춤형 암 진단급부(고액암, 폐암, 간암 등)를 추가 가능한 보험으로, 나아가 뇌출혈 및 급성심근경색까지 3대 질병의 사전예방 및 발생, 입원, 수술과 사망보장까지 자유롭게 추가 설계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특약부가로 암을 포함한 3대 질병 진단 후 생존 시 생활비를 보장하고, 두 번째 3대 질병 진단까지 든든하게 보장한다. 또한, 경증치매부터 중증치매까지 단계별 치매 진단금도 보장하는 등 하나의 건강보험을 통해 폭 넓은 보장범위를 가져갈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개발을 통해 설계에 따라 납입보험료 수준을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고, 3형인 보너스형 선택 시 80세까지 보험금 지급사유가 미발생할 경우 기납입보험료를 반환한다.

■ Sh수협은행, ‘Sh수산물 제조·가공업체론’ 출시

Sh수협은행은 산 수산물의 브랜드가치 향상과 수산식품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에 발맞춰 수산물 제조 및 가공업체를 지원하는 ‘Sh수산물 제조·가공업체론’을 신규 출시했다.

Sh수산물 제조·가공업체론은 수산물 제조나 가공업을 2년 이상 영위한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를 위한 상품으로 담보인정비율을 최대 20% 상향, 대출가능 금액을 확대했다.

또 근저당권 설정액 범위 내에서 담보대출의 최대 20%까지 추가 신용대출도 가능하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한일어업협정 지연과 어획량 감소에 따른 어려움에 최근 일본 수출규제라는 악재까지 겹쳐 국내 수산업 전체가 위기에 빠진 상황에서 Sh수산물 제조·가공업체론이 수산·어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해양수산 관련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국내 유일의 해양수산 전문은행으로서 제 역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KEB하나은행, ‘신세계TV쇼핑 제휴적금’ 출시

KEB하나은행은 신세계TV쇼핑과 손잡고 최대 연 3.3% 적금 금리에 더해 연 1.7% 캐시백 혜택이 제공되는 최대 연 5.0% 금리 효과의 ‘신세계TV쇼핑 제휴적금’을 출시했다.

신세계TV쇼핑 제휴적금은 신세계TV쇼핑 모바일 앱에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로 가입이 가능하며 6회차 이상(월 1회 기준) 납입 시 연 3.3%의 금리가 제공된다. 가입금액은 1000원부터 월 최대 20만원까지 자유롭게 저축이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1년이다.

신세계TV쇼핑은 KEB하나은행과의 콜라보를 기념해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30일 까지 이벤트에 응모한 제휴적금 가입자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신규 회원의 경우 연 1.7%, 기존 회원의 경우 연 0.7% 캐시백을 적금 만기에 손님 계좌로 입금할 예정으로 최대 연 5.0%의 금리 효과가 제공된다.

캐시백 조건은 제휴적금 납입액 중 최대 10만원까지만 해당되며, 신세계TV쇼핑몰에서 이벤트 기간 내 5만원 이상 구매한 손님을 대상으로 한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저금리 시대의 알뜰 쇼핑족에게 더 나은 금융혜택을 드리고자 제휴적금 출시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TV, 홈쇼핑 등 실생활과 밀접한 국내 대표 이종 산업과의 제휴를 통해 앞으로도 손님에게 차별화된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