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외식업 자영업자들에게 장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배달 외식업 정보를 다루는 오프라인 매거진 ‘우아한사장님'을 발간한다고 29일 밝혔다. 매거진을 비롯해 웹툰 플랫폼 만화경, 여기에 배달음식 노하우를 담아낸 오프라인 매거진까지 공개한 행보에 시선이 집중된다.

우아한사장님은 외식업종 자영업에 대한 서적과 자료는 많이 나와 있지만 배달에 특화된 정보는 부족하다는 자체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9년 동안 축적해 온 방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배달 영업에 꼭 필요한 노하우를 담았다는 의미가 있다.

▲ 우아한사장님이 발간된다. 출처=우아한형제들

우아한사장님은 총 6호로 제작되어 있으며 9월 1호, 2호 동시 발간을 시작으로 3호에서 6호까지 순차적으로 발간될 예정이다. 바로 영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전 노하우로 채워졌으며 각호의 주제는 1호 글쓰기, 2호 메뉴, 3호 상권, 4호 마케팅, 5호 고객, 6호 매출 분석이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배달 영업을 주로 하시는 사장님들께 배달의민족 서비스 이용을 넘어 기본적인 가게 운영의 노하우들을 담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배달 중심으로 창업을 준비하거나, 이미 배달 중심의 가게를 운영하는 사장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