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투자증권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한국투자증권, 달러 배당 ‘USD 월지급식 랩’ 출시

한국투자증권은 28일 매월 투자원금의 0.4%를 달러(USD)로 배당하는 ‘한국투자USD월지급식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미국 내 고배당 자산에 투자해 수익을 낸 뒤, 달러를 월급처럼 꼬박꼬박 지급하는 신개념 상품이다.

투자 대상은 미국거래소 상장 폐쇄형 펀드, 우선주, ETF, 회사채 등으로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한다. 위험을 낮추기 위해 자산별 초분산 투자가 이루어지며, 변동성 확대를 막기 위해 현금 10% 내에서 자본손실 방어용 헤지전략도 수행한다.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레인바닐라투자자문사의 자문을 받아 운용된다.

투자 대상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상장 폐쇄형 펀드는 펀드의 추가설정은 불가능하나 거래소 상장을 통해 매매가 가능한 뮤추얼펀드를 말한다. 운용경험이 충분히 검증된 블랙스톤(Blackstone), 이튼밴스(EatonVance), 레그메이슨(LeggMason), 블랙록(BlackRock), 브룩필드(Brookfield) 등 글로벌 금융사가 운용한다.

이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2000만원이다. 원화 1000만원 이상, 달러(USD) 1달러 이상 추가 불입이 가능하다. 상품가입은 한국투자증권 전 영업점을 통해 가능하다.

이준재 투자상품본부장은 “100세 시대 도래로 투자자 은퇴설계 금융상품 수요는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다. 이번 상품 출시를 통해 라이프 스타일 변화로 인한 은퇴 설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우리은행, 스마트뱅킹 ‘우리WON뱅킹’ 출시

우리은행은 28일 새로운 스마트뱅킹 ‘우리WON뱅킹’을 출시했다고 밝혔다.WON은 Woori(우리)의 W와 ON(켜다, Online)을 결합한 것으로, 우리WON뱅킹은 언제 어디서나 고객에게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은행이라는 뜻이다.고객 중심의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화면과 메뉴의 간결한 구성, ▲적시성 있는 금융정보 제공,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3가지 사항을 중심으로 우리WON뱅킹을 개발했다.주요 특징으로는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조회와 이체 거래를 메인화면에 배치했으며, 카드형이나 리스트형 중 하나를 선택 사용할 수 있다. 예·적금 및 대출 만기일, 외화 환전 미수령 여부 등의 금융 이벤트를 메인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현대차증권, 연 4.50% ‘리자드 스텝다운형 ELS’ 공모

현대차증권은 28일부터 총 30억원 규모의 리자드 스텝다운형 ELS 상품 1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현대차증권 ELS 2035회’는 홍콩항셍지수(HSI), 스탠다드앤푸어스500(S&P500)지수, 유로 스톡스 50(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발행 후 6개월 마다 한 번씩, 총 6차례 조기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현대차증권 ELS 2035회는 2차 자동조기상환이 발생하지 않고, 발행 후 12개월 동안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 기준가격의 8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2차 조기상환 평가일(12개월째 되는 날)에 총 4.50%(연 4.50%)의 수익을 지급하고 상환된다. 이번 공모상품은 높은 위험으로 분류되며,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