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 인더스트리
롯데면세점-송파구 관광활성화 MOU 체결송파구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 위한 협업 
   
▲ 롯데면세점, 송파구와 관광활성화 MOU 체결식.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오른쪽)와 박성수 송파구청장. 출처= 롯데면세점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롯데면세점이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해 지자체와 손잡았다. 롯데면세점은 서울 송파구 관광자원 홍보와 관광 활성화를 위해 송파구청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21일 서울 잠실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에서 열린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박성수 송파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롯데면세점은 송파구청과 손잡고 송파구 관광자원을 알리는 홍보 영상 제작과 외국인 팸투어 프로그램 운영 등을 지원한다. 롯데면세점은 잠실관광특구 활성화와 주변 상권과의 상생을 위한 구체적인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 

송파구 잠실관광특구는 롯데월드-석촌호수-방이맛골-올림픽공원을 아우르는 지역으로 매년 벚꽃축제, 단풍&낙엽축제, 한성백제 문화재 행사 등 다양한 페스티벌이 개최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국내외 유명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해 라이브 방송, SNS 홍보 등을 지원함으로 송파구 대표 축제들의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 롯대면세점의 사회공헌사업 낙향미식 프로젝트 인증 로고. 출처= 롯데면세점

또 롯데면세점은 관광특구 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롯데면세점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낙향미식’도 전개한다. 낙향미식은 ‘즐거움을 누리는 아름다운 음식’이란 뜻으로 음식점의 외국어 메뉴판 제작 및 시설 개선 등을 통해 관광 편의를 개선하는 사업이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업무 협약식에서 “자치단체와 기업이 지역사회 발전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서로의 강점을 나누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정훈 기자  |  pjh5701@econovill.com  |  승인 2019.08.21  17:34:42
박정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박정훈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