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중소기업유통센터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유통업계의 ‘설계자’인 상품기획자(이하 MD)들을 위한 교류와 만남의 장이 열린다.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판로지원 통합 유통플랫폼 ‘아임스타즈’는 오는 28일 수요일 오후 7시,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MARU180에서 ‘아임스타즈 유통MD 미팅데이’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유통업계 상품기획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행사에는 롯데마트, 11번가, 위메프 등 국내 유명 유통업체에서 수많은 현업 경험을 쌓은 업계 전문가인 ‘진짜유통연구소’ 박성의 소장이 함꼐한다.

‘아임스타즈 유통MD 미팅데이’는 크게 네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진짜유통연구소와 3R LAPS의 대표를 맡은 박성의 소장의 강연이다. “로지컬 씽킹을 MD업무에 적용하면?”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굴지의 유통사를 모두 거친 선배로서 후배 MD에게 전하는 실질적인 조언이 중심이 될 예정이다. 특히 MD의 업무 효율을 세 배로 높이는 법에 관한 내용으로 실무자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아임스타즈를 통한 ‘스타제품’ 전시회다. 한국 산업의 기둥이자 핵심인 국내 중소기업에서 개발한 상품들이 다채롭게 전시된다.

세 번째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진행되는 옥션이다. 전시회의 스타제품들이 경매에 나오고, MD들은 현장에서 바로 경매에 참여하는 방식이다. 다른 MD들은 어떤 기준으로 제품을 선택하는지 눈여겨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마지막 네 번째 프로그램은 토크콘서트다. 행사에 참여한 MD들이 각자가 느끼는 현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실무자들과 함께 유통에 관한 아이디어와 감각, 그리고 다양한 시각을 공유하며 나아가 MD로서 시선을 확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MD들이 모이는 만큼 폭넓은 교류와 소통의 장이 될 ‘아임스타 유통MD 미팅데이’는 26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아임스타즈 홈페이지 공지사항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