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 조감도. 출처=대림산업

[이코노믹리뷰=정경진 기자] 대림산업과 롯데건설은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동 36, 37, 53번지 일대(응암2구역)를 재개발하는 대규모 브랜드 단지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의 2차 118가구를 이달 말 분양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은 지하 3층~지상 23층, 32개동, 전용면적 39~114㎡, 총 2569가구로 구성되는 대단지다. 지난 2017년에 일반분양 한 1차분은 계약 2주 만에 모든 가구가 완판된 바 있다. 이에 이번 2차분 분양에도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이번에 분양하는 2차분의 타입별 가구수는 ▲44㎡A 39가구 ▲59㎡A 54가구 ▲59㎡B 25가구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 주변 녹번역 일대는 재개발사업을 통해 6900여 가구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조성 되고 있다. 녹번 1-3구역을 재개발한 ‘북한산 푸르지오’ 1230가구를 비롯해 녹번 1-1구역을 재개발한 ‘힐스테이트 녹번’ 952가구, ‘래미안 베라힐즈’ 1305가구는 이미 입주를 완료했다. 또 지난해 응암 1구역을 재개발한 ‘힐스테이트 녹번역’도 단기간 분양을 완료해 2021년 4월 입주할 예정이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은 녹번역 일대 아파트 중 가장 큰 규모로 수요자들로부터 관심이 높다. 1차 분양권(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기준)은 전용면적 84㎡ 기준 지난 5월 분양가 대비 2억5000만원 가량 오른 8억 7000만원에 거래된 바 있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은 지하철 3호선 녹번역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다. 지하철 3호선은 서울 주요 지역을 지나는 노선으로 종로, 광화문, 신사, 압구정 등 서울 도심권으로 이동할 수 있다. 단지에서 지하철 3호선을 이용해 광화문 등 서울 도심까지 10분대면 이동이 가능하고, 신사·압구정 등 강남까지 30분 이내로 도착할 수 있다. 또 구기터널과 내부순환도로가 가까워 자가용을 통한 주요 도심 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연신내역은 2023년 개통예정인 GTX A노선 환승역으로 확정돼 강남권까지 이동이 더 빨라질 전망이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 단지 내에는 약 4만1000㎡의 대규모 조경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북한산과 불광천도 가까우며 백련산 근린공원과 단지가 바로 맞닿아 있]다.

교육여건의 경우 단지 앞에는 은평초, 명성학원을 비롯해 영락중, 충암고, 예일여고 등 교육환경을 갖췄다. 단지 인근으로 이마트 은평점, NC백화점 불광점, 은평구청, 시립은평병원, 은평문화예술회관 등 편의시설도 자리잡고 있다.

여기에 은평 롯데몰과 고양 스타필드까지 3호선을 이용해 15분 내 도달할 수 있고, 인근에 자리한 서북부 최대 의료기관인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도 지난 5월 개원돼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에는 사우나 시설과 게스트 하우스를 비롯해 피트니스, 어린이집, 골프연습장, 라운지카페 등이 마련된다. 또한 독서실, 1인실, 스터디룸, 영유아를 위한 키즈룸 등이 갖춰질 예정이다.

단지에는 스마트홈 시스템이 적용돼 집 안팎에서 스마트폰으로 방문자 확인과 공동현관 문열림 기능을 이용 할 수 있다. 전등(거실, 침실등) 제어, 난방 제어도 가능하다. 이외에 전기 소모량이 많은 거실에 밝기 조절이 가능한 LED 등기구를 설치했다. 지열에너지를 이용해 공용부의 관리비용과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특히, 에너지매니지먼트 시스템(EMS)을 도입해 가구 내 에너지 사용량을 월별로 확인할 수도 있다.

욕실에는 층상배관 시스템을 적용해 배관 소음을 최소화 했으며 주방에는 조리 시 오염물질을 감지해 스스로 작동하는 스마트 렌지후드를 설치했다. 일부 가구에는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 2차 분양홍보관은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대림 주택문화전시관(강남구 언주로 812) 내 1층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