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마을금고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새마을금고, 위 베어베어스 'ON 체크카드' 출시

새마을금고는 16일 BC카드와 협업을 통해 'ON체크카드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카드는 카툰네트워크(Cartoon Network)의 애니메이션 '위 베어 베어스(We Bare Bears)'캐릭터를 사용한 디자인으로 젊은층을 겨냥했다.

'위 베어 베어스'는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채널 '카툰네트워크'사가 2015년부터 방영하고 있는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그리즐리', '판다', '아이스베어' 곰 삼형제의 유쾌한 일상과 캐릭터 특유의 귀엽고 엉뚱한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새마을금고 관계자는 BC카드가 2030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가장 선호하는 캐릭터 TOP3'에 '위 베어 베어스'가 들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한편, ON체크카드는 온라인 간편결제 할인서비스에 특화된 상품으로 지난 2018년 출시 후 20~30대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새마을금고는 이번 스페셜 에디션 출시를 통해 새마을금고 MG체크카드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젊은 회원 유치에 적극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 한국거래소, '아리랑 미국우량회사채 ETF 2종목' 신규 상장

한국거래소가 한화자산운용의 '아리랑(ARIRANG) 미국장기우량회사채 상장지수펀드(ETF)'와 '아리랑 미국단기우량회사채 ETF' 2종목을 오는 20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이 ETF는 해외채권ETF를 실물운용 방식으로 최초 상장한 것이다. 거래소 측은 해외상품 투자자들에게 주식대비 안전자산인 미국우량 회사채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 종목은 미국 AAA~A등급의 우량회사채로 지수가 구성돼 있다. 만기 듀레이션에 따라 장기 및 단기 지수추종 상품으로 상장한다. 아울러 이번에 상장되는 단기(1~3년), 장기(15년 이상) 상품의 경우 지수구성 종목 수가 800개 이상이기 때문에 부분복제 방식으로 운용된다.

 

■ 우리은행, 예·적금 가입 ‘전화신규 서비스’ 실시
우리은행은 16일 영업점 방문 없이 은행 상담원을 통해 예·적금 상품 신규가 가능한 ‘인터넷뱅킹을 통한 전화신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전화신규 서비스는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의 금융상품 메뉴에서 이용 가능하다.전화신규 예약은 고객이 인터넷뱅킹을 통해 전화가입을 신청한 날을 포함해 3영업일 이내에 가능하며, 고객은 예약일에 우리은행 스마트마케팅센터 상담원과의 전화통화를 통해 원하는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또 새로운 상품 재가입을 원하는 고객에 한해 기존 예·적금 상품의 만기 해지도 가능하다.현재 전화신규가 가능한 상품은 우리SUPER 주거래예금 등 거치식예금 5종, 스무살우리적금 등 적립식예금 4종, 주택청약종합저축 등이며 계혹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