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부동산
호반건설그룹 계열사 호반산업, 녹세권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공급주택 구입 시 생활환경 중요성 커져, 공원 등 녹지 풍부한 곳 인기
   
▲ 호반산업,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조감도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의 주택시장으로 재편되며 쾌적한 녹지환경을 갖춘 단지가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5월 머니투데이와 KB국민은행이 KB부동산 사이트 회원을 대상으로 '주택 구매 및 수익형 부동산 투자 의향' 설문조사 실시결과, 주택 구입 시 고려사항 1위는 공원 등 생활환경(40.57%)이었다.

특히, 학부모 수요층의 경우 자녀를 위한 쾌적한 주거환경이 주택 구매의 주요 기준이다. 단지 인근으로 공원이 위치할 시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을 저감시키고, 자녀 교육에 긍정적인 영향이 미치기 때문이다.

이러한 단지들은 청약에서도 좋은 성적표를 받고 있다. 올해 1월에 단지 주변으로 발산근린공원과 광주천변 산책로가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광주 남구 반도유보라'가 1순위 청약에서 평균 51.19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 7월 공급된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은 평균 139.62대 1로 올해 가장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단지 옆에 삼성천수변공원 등이 계획되어 쾌적한 주거 여건을 갖췄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비수기인 8월에도 경기도 평택 고덕신도시에 공원이 인접한 단지'가 공급 예정돼 수요자들의 눈길을 끈다. 그 주인공은 호반건설그룹 계열사 호반산업의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이다.

호반산업은 A22블록에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658가구를 분양한다. 단지 앞 서정리천 수변공원과 대규모 근린공원이 예정돼 쾌적한 환경을 갖춰 자녀교육에 좋다. 고덕국제신도시 중심부에 위치하면서 주변은 단독주택 용지여서 개방감과 조망감도 예상된다.

교육 여건도 기대된다. 학교용지를 비롯해 박물관 용지, 도서관 용지가 단지 가까이에 위치해 있다. 또한, 단지가 들어서는 평택 고덕국제화지구에는 교육특화구역인 에듀타운이 계획돼 있다. 에듀타운은 국제고를 비롯해 국제교육시설, 해외명문대학 캠퍼스 및 교육 시설, 대학병원 등을 유치할 예정이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는 지하 1층~지상 23층, 10개동, 전용 84~112㎡, 총 658가구로 구성된다. 타입별 가구 수는 ▲84㎡A 325가구, ▲84㎡B 92가구, ▲94㎡A 27가구, ▲94㎡B 10가구, ▲102㎡ 182가구, ▲112㎡ 22가구다. 고덕국제신도시 최중심에 위치해 다양한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이 인접한 삼세권(삼성+세권)을 갖춰 직주근접성이 우수하며, 중심상업시설(예정)과 행정타운(예정)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어 생활의 편의가 예상된다.

교통 인프라로 KTX와 SRT 정차역인 지제역 이용이 가능하고, 고덕 IC를 통한 평택 제천 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각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고덕국제신도시 내 예정된 BRT(간선급행버스)가 운행되면,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한편,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며, 호반건설도 고덕국제화계획지구 A43블록 766가구를 연내 공급할 예정이다.

전진혁 기자  |  jh1346@econovill.com  |  승인 2019.08.16  19:00:00
전진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전진혁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