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정경진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국토교통부, 사회주택협회와 공동으로 추진한 ‘사회주택 아카데미’를 서울, 부산, 제주에서 완료, 대전과 경남지역에서도 각각 개최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사회주택 아카데미’는 예비사업자,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사회주택 제도‧정책, 사업타당성 분석, 금융조달 및 사례연구 등 사회주택 사업을 추진하는데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사회주택 공급 확대 기반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7월,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과 제주에서 각각 개최한 ‘사회주택 아카데미’에 사회적 기업을 비롯한 공무원, 대학생, 일반인 등 300여명이 참석하기도 했다.

이번 ‘사회주택 아카데미’는 전국 5개 광역시·도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서울, 부산, 제주에 이어 대전과 경남에서도 각각 개최된다. 사회주택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확인과 교육신청은 HUG 사회임대주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HUG는 사회주택 사업시행자가 사업비를 원활하게 조달할 수 있도록 총사업비의 최대 90%까지 약 0.2%~0.7% 낮은 보증료로 사업비 대출금 상환을 보증하는 ‘사회임대주택 PF 보증’과 저리의 주택도시기금 융자로 금융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6월부터 이를 위한 전담조직인 사회임대주택금융지원센터를 개소해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