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LIFE&PEOPLE > 엔터테인
토마토 칼로리…'다이어트에 최적이라더니'
   
▲ ⓒ MBN


[이코노믹리뷰=김윤정 기자] 다이어트에 대표되는 음식으로 '토마토'가 화제다.

토마토는 일단 다이어트에서 빠질 수 없는 음식이다. 여기에 붉은 색소 성분인 리코펜은 체내 활성산소를 없애는 데 효능이 있어 건강도 챙기고 다이어트도 할 수 있는 최적의 음식인 셈이다.

강력한 항산화 물질 리코펜 성분 덕분에 토마토는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유방암에도 효과가 있다. 또한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이라 다이어트에 좋은데, 변비에도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피로 해소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피부를 보호하며 뇌세포의 노화를 막아 기억력 향상의 효과 역시 있다.

가장 중요한 건 토마토의 칼로리. 100g당 대략 22칼로리로 저당·저열량 식품이다. 다이어트 식단이나 당뇨식단에 활용되는 이유다.  

한편 황금토마토는 항산화성분을 가지고 있어 신체 피로도를 낮추고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일반적인 토마토 내 리코펜 성분은 가열해야지만 체내 흡수가 가능하지만 황금토마토는 그냥 먹어도 체내 흡수가 되는 ‘시스리코펜’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져 눈길을 끌고 있다.  
 

김윤정 기자  |  expert@econovill.com  |  승인 2019.08.14  22:41:42
김윤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김윤정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