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머니엑스포
[50대 위한 자산관리 계획] 입출금·정기 예적금 묶어 자산관리… 50대 고객 겨냥ER 추천 금융상품 10선 | 우리은행,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
   
 

[이코노믹리뷰=강민성 기자] 50대는 공격적인 투자보다 보수적으로 자산을 관리해 안정적인 은퇴 이후의 삶을 준비해야 할 시기다. 이 시기는 그동안 분산해 관리해온 자금을 한눈에 파악해 미래에 지출할 자산규모를 구체적으로 계획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우리은행은 은퇴 전후 50대 고객을 겨냥해 입출금통장과 정기예적금 상품을 묶어서 관리하는 상품인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를 판매 중이다. 만 50세 이상 고객이 가입할 수 있는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는 입출금통장, 정기예금, 적금으로 구성된다. 입출금통장은 급여형과 연금형으로 나뉘며, 급여이체나 연금이체 조건 충족 시 전자금융이체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가 면제된다.

특히 연금형은 연금이체 조건 충족 시 매일 잔액의 100만원까지 연 1.5%의 금리가 제공된다.

정기예금은 즉시연금형과 회전형이 있다. 즉시연금형은 1년간 예치후 고객의 선택에 따라 1년에서 4년까지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으며, 회전형은 최장 5년까지 예치할 수 있다.

금리는 1년 주기로 결정되며 우대금리를 포함해 현재 연 최고 2.15%가 적용된다. 

   

고령자 비과세 종합저축 한도 5000만원을 회전형에 사용한 고객이 추가로 예금에 가입하는 경우 추가된 예금에 우대금리 0.2% 포인트가 제공된다.

적금은 즉시연금형과 증여우대형이 있으며 월 저축액은 자유롭게 정할 수 있다. 즉시연금형은 3년 저축 후 2년간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으며, 증여우대형은 최장 5년까지 저축 가능하다.

금리는 1년 주기로 결정되며 우대금리를 포함해 현재 연 최고 2.25%가 적용된다. 증여우대형의 경우 만기 자금을 자녀(또는 손자녀)에게 자동이체로 입금할 경우 우대금리 연 0.2% 포인트가 제공된다.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는 금융 혜택과 함께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출금통장의 경우 우대조건 충족 시 △스파·온천 무료이용권 2매 △무료 보이스피싱보험 △헬스케어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예적금의 경우 우대조건 충족 시 은퇴설계세미나 신청 쿠폰을 제공하며, 적금의 경우 추가로 손자녀 케어 무료 상해보험서비스를 제공한다.

강민성 기자  |  kms@econovill.com  |  승인 2019.08.24  18:59:50
강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강민성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