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머니엑스포
[50대 위한 자산관리 계획] 글로벌 고수익채권 투자, 월지급금 노후생활 유동성 확보ER 추천 금융상품 10선 | AB월지급글로벌고수익증권투자신탁(채권-재간접형)A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AB월지급글로벌고수익증권투자신탁[채권-재간접형]‘은 글로벌 채권섹터의 다양한 투자기회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월 분배금 지급을 추구하는 펀드이다.

   

펀드유형은 글로벌하이일드채권형이고 설정일자는 2010년 12월 9일이다. 운용자산 총규모는 2526억원이고, 총보수는 연 1.72%로 평균 이상이며 운용사는 AB자산운용이다.

이 펀드의 특징은 글로벌 고수익채권에 주로 투자하는 해외 집합투자기구인 얼라이언스번스틴 글로벌 고수익채권 포트폴리오(AB FCP I, 이하 피투자펀드)를 주된 투자대상으로 하여 투자함으로써 총수익뿐 아니라 높은 이자소득 달성을 추구하는 것이다. 피투자펀드는 미국 발행인 및 신흥시장에 소재한 발행인들을 포함한 전 세계 발행인들의 고금리(High Yielding)채권으로 이루어진 포트폴리오에 총자산의 최소 2/3 이상을 투자한다.

   

글로벌 고수익 채권펀드의 투자포인트는 ▶주식보다 낮은 변동성으로 유사한 기대수익 실현을 추구 ▶글로벌 채권에 분산 투자함으로써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추구 ▶국채 대비 높은 금리를 바탕으로 중장기 투자자에게 안정적 인컴의 원천을 제공한다.

포트폴리오(자산구성)은 지난 6월 3일 기준 해외채권 95.92%, 유동성 4.08%로 구성되었다. 주요 보유 채권은 ‘AB-Global High Yield – SK’ 한 종목이며 펀드 내 비중은 99.51%이고 채권내 비중은 100%이다.

   

펀드 운용전략은 ▶위험 분산 및 수익 개선을 위한 Multi-Sector(멀티섹터) 접근 방식을 추진한다. 미국 및 이머징국가에 소재한 기업이 발행한 회사채 (하이일드 채권 등), 이머징국가 채권 (달러 및 현지통화 표시) 및 모기지 증권 등 다양한 채권에 분산투자하고, 고도로 분산된 포트폴리오에 의해 전 세계 60여 개국, 1900여 개 채권에 분산 투자한다. 동시에 다국적 통화를 활용한 투자도 병행한다. ▶시장 환경에 따른 다이내믹 자산배분 및 액티브한 통화 관리를 한다.

   

펀드닥터 제로인에 의한 기간 누적수익률은 8월 12일 기준으로 최근 1개월 0.12%, 3개월 1.91%, 6개월 4.74%, 1년 3.66%, 2년 3.68%, 3년 12.39%, 연초후 수익률은 9.18%를 기록하고 있다.

월 분배금의 결정 및 지급방법은 피투자 펀드의 보유 채무증권에서 발생하는 추정 이자수익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한 다음 이를 바탕으로 매월 분배금을 결정한다.

▶분배기준일은 매월 20일 (단, 해당일이 영업일이 아닌 경우에는 익영업일) ▶분배금은 분배기준일로부터 제5영업일에 지급한다.

진종식 기자  |  godmind55@econovill.com  |  승인 2019.08.24  16:51:21
진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진종식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